환영합니다! 자세히보기

유틸리티/iOS

[2부] iOS 추천 유료게임 13선, 취향에 맞게 구매하자!(아이폰6s 추천게임/앱스토어 추천 게임)

입킷 Ipkit 2015. 11. 8. 00:44

광고차단이 감지 되었습니다.

 광고차단을 해제하여 저를 지원해주세요!

플러그인을 해제한 후 새로고침(F5)를 해주세요.

반응형

아이폰6S 출시 기념! 전자사향이 추천하는  iOS 추천 유료 게임! 13선! 더이상의  For KaKao는 잊어라! 완전한 콘솔게임기가 독자안에 있으니! 폰을 게임기로 최대로 활용하려면, 어떤 게임을 선택하는지가 중요. 내용을 읽어보고, 취향에 맞는 게임을 골라 구매하면 되겠다.



관련글

[1부]  iOS 추천 유료 게임 TOP 13 






7. 더 룸(The Room) $1.09 (전자사향 평가점수 9)

심도있는 내용흡입력

저렴한 가격

아시아에서 백만 다운로드 돌파

사실적인 게임 그래픽

간결한 내용과 놓칠수 없는 긴장감

상상력을 많이 요구

난이도 중, 내용심도 중

최근 더 룸 3까지 나오는등, 꾸준한 새버전 출시

다운로드 https://appsto.re/kr/Ofh_5.i 





더 룸은 최근에 아시아 지역 3개국어를 지원하게되면서 무료로 풀렸다. 첫 시작만 무료로 진행할 수 있고, 이 후 게임은 인앱구매를 통하여 진행이 된다. 가격은 고작 1달러. 현재까지 더 룸3까지 출시하여 전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게임 중 하나이다. 게임 장르는 공포지만, 공포보단 퍼즐 및 두뇌게임에 가깝다고 볼 수 있다. 갑자기 놀래키는 그런 공포게임이 아니다. 상상력을 많이 요구하는 게임중 하나 이며, 대형 개발사가 아닌 인디게임 개발사에서 만들었기에 가히 대단하다고 싶을정도로 정교하고 잘 만들어졌다. 게임 중 상자는 필자가 알기로는 동양에서 사용 했던 비밀(암어) 상자로 알 고 있다. 이게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게임 상에서도 상자는 동양적인 면을 포함하고 있다. 좌우지간, 이 게임은 가격도 저렴한데, 내용도 가격에 비해 조금 긴편이다. 그리 짧은 편은 아니지만, 엔딩까지 보는데 시간이 얼마 안걸린다. 처음 튜토리얼 후 이 게임의 작동 매커니즘을 알게 되면, 그 다음 상자로 열리게 된다. 마치 러시아 전통 인형 '마트료시카'와 비슷하다. 상자속에 상자가 계속 있는 형태이다. 튜토리얼을 진행해 보고, 구매를 해도 늦지 않을 게임이다.





8. Horizon Chase $3.49 (전자사향 평가점수 9)

인앱구매가 필요없는 레이싱 게임

기존 레이싱 게임과 차원이 다른 플랫그래픽

기존 레이싱 게임과 전혀 다른 게임 조작

신나는 16비트 게임 BGM

속도감 있는 게임 진행

다양한 지역과 시간대 적용한 트랙

다양한 차량과 업그레이드

레이싱 게임 선호도를 떠난 새로운 장르의 게임

난이도 중, 내용심도 하

다운로드 : https://appsto.re/kr/m0Be7.i






스크린샷을 보면 알 수 있듯이, 그래픽이 화려하지 않다. 필자는 레이싱 게임을 안좋아한다. 특히 모바일에서는 더욱. 그 이유로는 첫째, 발열이다. 레이싱 게임으로 인해 발열이 어마어마하다. 리얼레이싱, 아스팔트, 니드포스피드 등 정말 콘솔게임을 능가하는 그래픽을 보여주는 게임이다. 하지만, 그만큼 성능을 뽑아내는데, 배터리도 많이 소모되고, 부가적으로 발열을 일으킨다. 그래서 뜨끈 뜨끈한 핸드폰을 잡고 오래할 수 없다. 둘째, 조작감이다. 조작감이 좋지 않고, 조작이 어렵다. 쉽게 말해 내차량의 컨트롤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는 것. 물론, 모두가 그렇다는 것은 아니고, 필자가 레이싱 게임을 해보며 대체적으로 느낌 소감이다. 이러한 이유로 나열된 레이싱 게임과 모바일 레이싱게임은 일체 하지 않았다. 호라이즌 체이스는 어떻게 시작했을까? 한 커뮤니티사이트에서 이 게임을 추천하는 글이 올라왔고, 게임영상을 보았다. 그리고 단번에 구매했다. 일단, 조작법은 좌,,엑셀(브레이크) 밖에 없다. 3버튼으로 레이싱 게임을 진행 할 수 있다. 그리고 신나는 음악과 인앱이 필요하지 않다는것, 다양한 도시가 있지만, 화려하지도 허접하지도 않은 간결한 그래픽이 반했다. 실제로 해보니, 부담이 되는 수준의 게임이 아니였고, 속도감이 장난이 아니다. 인공지능도 스테이지 2까지 멍청(?)했다가, 스테이지3부터 조금 달라진다. 난이도는 사용자에 따라 다르겠지만, 레이싱게임을 못하는 필자에게는 너무나도 쉬운 게임이다. 그리고 보너스트랙을 깰때 마다 주는 차량도 모으는 재미가 있다. 레이싱 게임을 좋아한다면, 다소 실망할 수 있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만족할 확률이 높다.




9. Buried Town $1.09 (전자사향 평가점수 8.5)

가벼운 게임용량

좀비 게임이지만, 생존에 더 집중

저렴한 가격

여러번 거듭할수록 늘어나는 실력

완벽한 한글화

중독성있는 게임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 게임

인앱구매없이는 약간 어려운 게임

난이도 상, 내용심도 하

다운로드 : https://appsto.re/kr/OsNF8.i





지금 이 게임이 현재 무료이다. 언제까지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렇다. 이 게임은 좀비 게임이다.하지만, 좀비를 직접적으로 그래픽으로 묘사하지 않는다. 탐색하고, 아이템을 찾고, 생존하는데 더 집중이 되어있는 게임이다. 좀비를 만나면, 죽이면된다. 좀비가 매섭게 달려오는것도 아니고, 목숨의 위협이 되지않는다. 이 게임은 엔딩을 아직 못 본 게임이다. 엔딩이 있을까.. 궁금하다. 캐릭터가 죽으면, 몇일 생존했는지 나온다. 고로 생존을 누가 얼마나 더 오랫동안 하나의 싸움인것 같다. 처음 게임을 접했을 때 2시간이 금방 흘렀다. 고향가는 기차안에서 게임했는데, 하마터면 내릴역에서 내리지못하고 지나칠 뻔하였다. 아마 그때 내가 죽지않았으면, 지나쳤을 것이다.  보통 게임을 진행하면 배고픔과 정신력이 부족해서 많이 죽었다. 정신력과 배고픔이 0이 되어버리니, 아이템을 구하는것도 힘들다. 체력이 많이 없어, 좀비를 처치할 수 없기 때문이다. 여러번 거듭해서 요령이 생기면, 무엇부터 해야하는지 자신만의 공략이 생기는 그런 게임이다. 난이도가 높아 어려운편에속하는 게임이다. 인앱구매를 통해 조금 게임을 수월하게 할 수 있지만, 그래도 어려울 것은 달라지는것 미미할 것이다. 이 게임의 난이도가 게임흥미로 이어지는 요소이기도 해서이다.





10. Monument Valley $4.39 (전자사향 평가점수 8)

애플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한 게임

여기저기서 칭찬받은 게임

착시를 이용한 퍼즐타입의 독특한 게임 진행법

한폭의 그림같은 게임그래픽과 웅장한 게임 사운드

매 스테이지 마다 다른 그래픽디자인

약간 가격에 비해 살짝 아쉬운 게임 길이

난이도 중하, 내용심도 중하

다운로드 : https://appsto.re/kr/HaoAR.i






이 게임은 기본적으로 착시에 근거하여 진행하는 게임이다. 가격에 비해 게임 길이가 다소 짧다는 의견은 많은 분들이 공감할 것이다. 하지만 가격이 게임 길이 비례하는것은 아니다. 게임 그래픽을 자세히 살펴보면, 그래픽 디자이너들이 고민한 흔적이 정말 많이 보인다. 또한 새로운것을 창작하는것은 어려운 일이지만, 이게임은 그 새로운 영역을 정말 생각치도 못하게 새롭게 만들었다. 앱스토어에서 이런 게임을 본적도 없으며, 처음 접하는 게임이다. 게임도 한글이 필요 없을 정도로 간결한 내용을 가졌으며, 에피소드를 인앱구매를 하여 게임을 더 진행 할 수 있다. 3시간동안 몰두하면 한번에 깰 수 있을 정도로 게임은 그렇게 어렵지 않다. 하지만, 돈 값하는지는 여전히 약간 의문스럽긴 하다. 게임의 디테일은 정말 칭찬해도 모자라지만, 내용이 짧아도 너무 짧은것 같다. 필자는 할인할 때 구매해서 돈은 아깝지 않았다.



11. Cytus $2.19 (전자사향 평가점수 10)

타 리듬게임과 비교불가 수준의 게임성

타건조작과 음악과의 자연스러운 게임

챕터의 음악은 정말 고품질의 음악들

가사도 정말 대단한 게임

매 챕터마다 인앱구매를 요구하지만, 합리적인 가격

기존 리듬게임을 탈피한 새로운 리듬게임으로 유명

난이도 중상 , 내용심도 하

다운로드 : https://appsto.re/kr/ODe7C.i






아이폰을 처음사면서 했던 리듬 게임이다. 기존의 리듬게임은 타건에 집중해야했다. 타건을 제대로 하지못하면, 음악을 제대로 듣지 못하기 때문이다. 리듬게임은 음악을 듣는 재미로 하는데, 기존 게임은 완벽하게 클리어하지 못하면, 음악을 제대로 즐길 수 없었다. 하지만 싸이터스는 그런점을 탈피하고 음악 중심적 리듬게임이다 타건을 제대로 하지 못한다고해도 음악은 온전하게 들을 수 있는 게임이다. 일부 유저는 실시간 반응하는 리듬게임을 원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필자는 실시간 반응보다는, 음악중심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리듬게임을 찾고 있었다. 그리고 타건 방식은 위에서 내려오는 동그라미를 찍는것이 아니라, 위에서 내려오는 검은색 줄에 맞춰 터치하는 방식이다. 이 또한 리듬게임에서 독특한 조작을 표현하고 있다. 리듬게임 개발사 중에 유일무이한 개발사인것 같다.





12. Deemo $2.19 (전자사향 평가점수 10)

Cytus 후속작

내용있는 리듬게임

실시간반응 하는 타건 조작

피아노 선율에 최적화된 리듬게임

매 챕터마다 인앱구매를 요구하지만, 합리적인 가격

기존보다 더욱 좋아진 음악과 가사들

난이도 중상, 내용심도 상

다운로드 : https://appsto.re/kr/WiUWP.i





싸이터스 후속작으로 나온 유명한 리듬게임 '디모'이다. 싸이터스를 해본 유저라면 디모를 구매했을 것이라 본다. 후속작이지만, 연결된 편은 아니며,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게임이라고 볼 수 있다. 게임 음악 가사도 영어로 되어있는 편이다. 영어가 되는 분이라면 내용 이해에도 수월할 것이다. 유튜브를 찾아보면, 가사의 의미를 알 수 있다. 필자도 찾아서 보아하니 약간 슬픈 스토리를 가진듯 하다. 게임에 엔딩이 있다고 해도 무방할 것 같다. 게임을 진행하는데, 단순히 리듬게임이 아닌것을 느낄 수 있는 대목은 메인화면에서 조금씩 무언가가 바뀌는것에서 느낄수 있다. 그리고 많은 유저들이 원하는 실시간으로 반응하는 리듬게임이다. 누르는 속도에 따라 음악이 완벽성이 달라지기도 한다. 리듬게임을 즐겨한다면, 디모를. 리듬게임에 입문하고 싶다면 싸이터스를 구매하면 될 것이다




13. Papers, Please $8.79 (전자사향 평가점수 9)

아이패드 전용게임

PC게임을 그대로 이식

세계전쟁 역사와 연결된 게임

깨알같은 디테일이 보이는 게임

각종 어워드에서 수상을 받은 게임

난이도 중, 내용심도 중상

한글패치 혹은 문화어 패치 : http://writejuo.tistory.com/106

다운로드 : https://appsto.re/kr/8CKV3.i





페이퍼 플리즈는 본래 스팀 게임이다. 스팀 게임에서도 유저들 사이에서 재밌다고 한 게임 이였는데, 아이패드 버전으로 출시되었다. 완전히 제대로 이식되어 게임을 진행 할 수 있다. 현재 문화어패치와 한글패치가 가능하고, 문화어패치는 북한 컨셉트로 재구성된 게임이다. 그래서 게임이름도 문화어패치를 하면 '려권 내노라우 동무!' 이다. 스토리를 매우 탄탄한 편에 속하며, 난이도도 쉬운편은 아니다. 뇌물을 많이 받아서 집안사정이 좋아지면, 잡혀간다거나 예측불허의 순간들이 있다. 이것도 새롭게 시작할 때 마다 자신의 노하우가 쌓이는 게임측에 속하는 편이다. 엔딩까지 꼭 보기를 권하며, 아이패드가 있다면 게임을 해보는걸 권장한다. 문화어패치, 한글패치 둘다 다른맛에 재미를 느껴볼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