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합니다! 자세히보기

2017/05 7

미홈(Mi Home)에서 기기 오프라인 해결방법

Mi Home에서 와이파이에 연결된 샤오미 기기들이 자주 연결이 끊긴다면?샤오미 IoT기기들은 모두 Mi Home에서 접근이 가능합니다. 또한 Wi-Fi를 사용한 원격제어도 가능하도록 만들어주는 아주 편리한 앱이죠. 그런데 한달에 한번, 2주에 한번꼴로 샤오미 기기들이 원인을 알 수 없는 기기 오프라인 상태로 변한다는 것입니다. 또 기기 오프라인 상태가 되면 타이머, 자동화 세팅값이 모두 없어집니다. 한마디로 멍청해집니다. 저는 이 상황을 3번정도 겪은것 같습니다. 지금 샤오미 공기청정기가 2달때 쓰고있는데 말이죠. 왜 그런것일까? 샤오미 공기청정기는 집에 가만히 있고 공유기도 제대로 되고, 인터넷도 제대로 되는데 왜 갑자기 기기 오프라인이 될까. 저는 도저히 이해가 안되었습니다. 사람들 말 들어보니 샤..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2, Mi Home 자동화(Automation) 완벽 활용하는 방법!

미세먼지 때문에 죽겠다5월초 까지 미세먼지가 너무 심해서 사들인 미메어2 지금도 너무 잘쓰고 있고 가성비가 너무 좋아요! 작은 원룸에 공기청정은 물론 습도까지 내려주는것 같아서 좋네요. 그래서 미세먼지 심한날도 미에어 덕분에 잠깐동안은 환기할 수 있어요. 집안구조상 바깥공기가 안들어오면 습도가 너무 올라가서 어쩔 수 없이 환기해야되는데, 미메어2 덕분에 아침에 1시간 정도 환기시킬 수 있고, 제가 집에 없는동안 아침에 환기한 공기들을 정화줘서 좋습니다. 그리고 음식냄새 제거에도 탁월하구요. 그런데 샤오미 공기청정기를 쓰는 이유중 하나는 물론 가성비도 있지만, 앱으로 컨트롤 할 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인데, 다들 앱을 잘 이용하시는지요? 오늘 이 글보고 미홈(Mi Home) 앱을 100% 활용해보세요! ..

안드로이드 볼륨키를 아이폰처럼 미디어 볼륨 제어로 변경하기

벨소리는 누가 조절해? 도대체 왜 있는거지?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안드로이드를 넘어왔을 때 불편한점 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볼륨키입니다. 아이폰은 따로 진동전환 토글이 있어서 볼륨키는 항상 미디어키의 조절로 이용해왔습니다. 그런데 안드로이드는 볼륨키를 누르면 기본값이 벨소리조절이고, 진동모드에서 볼륨키를 위로 누르면 진동이 풀려버리는등 불편한 점이 있었습니다. 특히 이것의 가장 큰 불편한 점은 조용한곳에서 미디어를 로딩할 때 소리를 줄이려고 하면 벨소리가 조절이 되어버리는 바람에 민폐를 끼치고 저도 남들에게 미안한 경우도 있었습니다. 게임소리도 마찬가지구요. 갑자기 커지는 소리를 줄이려면 스피커를 틀어막거나 남들의 눈초리를 그대로 다 받아버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솔직히 벨소리는 항상 크게하거나 무음으..

스마트 체중계, 윈마이 미니2 개봉기 및 사용기 '이제 젖은발도 OK!'

올해 3월쯤 윈마이 2가 출시했다는 소식을 듣고 국내출시소식만 기다리고 있다가 5월 24일 국내출시와 더불어 할인에 들어가서 체중계를 마련했습니다 ^^ 원래 윈마이 컬러를 쓰고있었는데, 생각보니까 자주 쓰지도 않는것 같고 그래서 친구주었습니다. 그런데 체중계가 필요하긴 했어요. 일반 체중계도 1만원~ 2만원정도하고 샤오미 스마트 체중계도 3만원~ 4만원정도 하는데 샤오미 체중계 보다 훨씬 스마트한 윈마이 미니2를 출시특가로 19,900원에 할인받아서 배송비포함 17,400원에 샀습니다. 개꿀! 체중계 자동 기록은 덤이고 BMI, 근량, 지방량 추정치까지 표시되서 보는 재미도 쏠쏠 ㅎㅎ 패키지는 단조롭습니다. 한글 홈페이지도 있네요. http://www.iyunmai.com/kr/light-mini2/ 뒷..

대만, 아시아 최초 동성 결혼 합법화! <대만 최고법원 재판에서 판결 되다.>

[출처 : BBC 뉴스 트위터] 대만 대법원이 24일 현지시간 16시경 동성 결혼 금지법이 대만 최고법원에서 위헌으로 판결했다. 현 대만 민법이 헌법에 위반하기 때문에 동성결혼을 합법화 하도록 법을 개정할 것을 지시했지만, 사실상 동성결혼이 합법화 되는 순간이다. 2년 이내에 헌법을 수정해야하며, 구체적인 계획을 대만정부는 발표해야한다. 대만에서의 동성결혼은 늦어도 2019년 5월 24일부터 시작할 수 있다. 이번 대만 판결은 아시아 최초로 동성결혼이 되는 순간이다. 재판에 참여한 시민들 중 할아버지가 많았다고 전해진다. 현 대만 민법 중 헌법 제 22조의 모든 인간의 혼인 자유 권리와 제 7조의 모든 인간의 평등할 권리를 침해하기 때문에 동성 결혼 금지법은 위헌이다. 라고 판결하였다.2년 내로 위헌사항..

너도 나도 투자하는 가상화폐 이더리움 투자하는 방법, 구매하는 방법

이더리움을 구매하시려면 거래소의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거래소는 대표적으로 코빗, 코인원, 빗썸이 있습니다수수료가 가장 저렴한곳은 코인원인데, 코빗은 수수료가 비교적 높은 거래소 입니다. 그렇지만 코빗을 먼저 이용하고 있습니다.코인원은 서버가 약간 불안정하다고 하여, 아무래도 가상화폐이다보니 안정적인 거래소를 찾고 싶어서 코빗을 이용했습니다. [ 코인 원화 거래소 ] 코빗에서는 다양한 가상화폐를 거래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이더리움클래식, 리플코인, 대쉬 등등 가상화폐(전자화폐) 종류만 20여가지가 됩니다.그중 가장 거래가 많이 되는것은 비트코인이고 그 다음이 이더리움 입니다. 이더리움은 비트코인의 한단계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현재 삼성에서 주의깊게 보고 있으며, 일..

스마트 밴드 추천, 기어핏2 사용기 'Gear fit2, 어디까지 써봤니?'

운동하면서 기록용으로 딱 좋은 스마트 밴드!사실 애플워치도 사용해보고 처음 느낀점은 '운동의 동기부여'에 정말 크나큰 영향을 끼치는 구나라고 느꼈습니다. 그 이유는 내가 기록하지 않아도 워치에서 자동으로 기록을 해주기때문입니다. 그래서 미관상 시계로도 괜찮았지만, 운동용으로 정말 좋구나 느끼게 되었습니다. 결국엔 분리게이트 때문에 처분했지만요. 좌우지간 운동을 하시는 분이라면, 그 운동이 어떤 운동이든 상관 없습니다. 핏빗이 부담스럽다면 기어핏2도 괜찮은 녀석입니다. 핏빗은 완전 피트니스 전용 기기라 비교대상이 안되지만, 일상착용하면서 사용하고 편리한 기능들이 있어서 시계겸, 알림겸, 운동겸으로 사용하신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기어핏의 주요기능만보기능 및 오르내림 측정 기능OLED 풀컬러 디스플레이내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