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합니다! 자세히보기

2017/07 10

2017 오버워치 월드컵, 성공하긴 아직 멀었고 이번해는 보지마라

먼저 후원사가 적다는것이 문제입니다. 규모는 세계급인데 반하여, 후원사는 고작 1개의 회사 'HP' 입니다. 그러니 운영도 제대로 못하거니와 옵저버 상태가 멍청 그자체입니다. 오버워치는 12명에서 하는 게임이고, 전장이 크기 때문에 탑뷰로 교전을 보여준다고 해도 상대의 뒤를 무는 트레이서 같은 영웅이 활약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역시나 이번 오버워치 월드컵 2017은 옵저버가 발전하지 않았습니다. 오버워치 e스포츠가 잘 성장하기 위해선 관전모드 시스템이 발달해야합니다. 블리자드 오버워치 개발진도 해당 사항을 알고 있고, 제프도 언급한바 있습니다. 그만큼 e스포츠에 중요한점이 관전이 잘 되야합니다. 시청자가 어떤 상황인지 알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죠.이번 시즌의 경기는 2경기를 보면서 이상한 점이 한두명이 ..

카카오뱅크, 구동 속도 비교 테스트! "속도가 빠르다!", 직관적 UI와 UX

카카오뱅크 출범카카오뱅크가 7월 27일 오픈했습니다. 하루도 아니고 단 12시간 만에 은행1년 실적을 달성한 카카오 뱅크의 저력이 무섭기도 하네요. 카카오뱅크는 인터넷 뱅크(은행)으로서 영업점이 없습니다. 오직 온라인을 통해서 은행 업무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카카오프렌즈 체크카드를 발급하려는 사람들로 북새통이여서 27일 저녁까지 서버가 안좋았습니다. 카카오뱅크를 써본 사람들에 의하면 지문인식이 빠르다! 라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저도 그렇게 생각했구요. 그래서 얼마나 빠른지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결과KB국민은행 20:34KB스타알림 19:21케이뱅크 14:15카카오뱅크 08:03토스 04:11페이코 03:05신한판페이 05:11 카카오뱅크의 경우 기존 은행앱들에 비해 최대 2배이상 빠른것을 볼 수 있습니다..

[편향] 갤럭시에서 아이폰으로 환승, 이래도 환승할래?

폐쇄적인 플랫폼 아시다시피 아이폰에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PC에서 전송할 때는 반드시 아이튠즈를 설치해서 전송해야합니다. 그냥 컴퓨터에 꽂는다고 넣을 수 없는 조건이죠. 아이폰을 처음 사용할 때 아이튠즈를 또 사용법을 알아가야합니다. 아이튠즈를 배워야할 정도로 작동방식이 기존 쓰던 폰과 달라서 처음에 적응하기 어렵습니다. 파일관리자가 없다갤럭시에서 파일관리자가 있어서 내폰 아무곳에나 넣은 동영상을 실행하기만 하면 어느앱에서 실행할지만 선택하면 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폰은 그게 안됩니다. 내부파일이라는 개념이 없기 때문에, 앱 내부에 넣는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A라는 앱에 동영상을 넣었는데 코덱문제로 재생이 안되서 B에서 재생하려고 한다면, 다시 아이튠즈 연결해서 B앱에 넣어줘야합니다. ..

[편향] 아이폰에서 갤럭시로 환승, 이래도 환승할래?

특유의 버벅거림.. 언제까지 특유로 남아야하나 ,버벅거림 없어진지 오래라고 하는분들이 있다고 하는 반면 아이폰을 계속 써왔던 저로서는 이해가 안됩니다. 버벅거림이라기 보다 굼 뜬다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편하실련지요. 예전의 버벅거림은 웹페이지에서도 일어 났던 현상인것 같습니다. 지금은 웹페이지 스크롤은 부드럽게 작동됩니다. 그러나 뒤로가기 버튼이 제대로 작동이 안될 때가 가장 보편적이라고 해야할까요. 뒤로가기 진동피드백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작동이 안됩니다. 갤럭시나 안드사용하는 사람들 보면 가끔 뒤로가기 연타하는 분들을 종종 보았거든요. 그게 지금은 이해가 됩니다. 내가 눌렀나? 뭔가 잘못되었나?어떤 작업을 하면 내가 제대로 누르지 않았나? 헷갈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떤 메뉴를 누르고 "어? 왜 안뜨지..

상식이 통하는 은행, 국내최초 케이뱅크 후기 및 혜택 정리

케이벵크는 아시다시피 국내최초 제1금융권 온라인 은행입니다. 요즘 바쁜데 은행갈려면 반가 내거나 양해 구하고 점심시간에 갔다오잖아요. 케이뱅크는 그런거 필요없어서 좋아요. 케이뱅크 앱도 편리해서 지문로그인으로도 가능하고 삼성패스로도 됩니다. 홍채도 등록하셧다면 홍채 로그인도 가능하죠! 로그인 뿐만 인가요. 계좌송금 때 지문인증, 본인확인 할 때 지문인증! OTP카드도 보안카드도 필요 없어요!! OTP도 있지만, 신경 안써도 되요 OTP 비밀번호만 입력되면 자체적으로 암호가 입력됩니다 실물카드도 있고 모바일카드도 있습니다. 케이뱅크 라인프렌즈 체크카드도 나온다고 하니 기대 됩니다! 풍문으로는 네이버페이와 연계한 상품이라고 하는데 심히 기대가 됩니다! 삼성페이에도 제대로 등록되고 케이뱅크 체크카드는 온라인 ..

티스토리(Tistory) 블로그, 초대장 받는 방법, 가입 및 개설하는 방법

이글에 댓글을 다시면 초대장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댓글에 메일주소를 남겨주시면 순차적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는 다른 블로그와 다르게 초대장이 있어야 가입이 가능합니다. 다른 방법은 다른블로거에게 요청하는 방법입니다.http://www.tistory.com/invitation 위의 주소에 들어가셔서 초대장을 받으시면 됩니다.

QCY QY11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역대급 가성비 뽐낸다

QCY QY11 RED알리익스프레스에서 7.9불에 산 블루투스 이어폰. 명성은 이미 인터넷에서 자자해서 알고는 있었는데 딱히 필요하지도 않고 저한테는 레벨 액티브 블투 이어폰이 있어서 안샀는데 7.9불 보니까 이미 결제해놓았더라구요. 원래 정상가는 의미없는 99불이고. 실제로 20~30불 정도선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입니다. 국내에서도 3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운동할 때 사용하고 있는데 너무 좋습니다. 패키지 및 구성 박스가 매우 고급스럽습니다. 이게 정녕 3만원 짜리 물걸의 패키지인가 싶기도 합니다. 뚜겅을 따면 상자가 하나더 있는데 상자안에 케이블이랑 여러가지 들어있습니다. 본품이 절 반겨주고 있네여! QCY QY11만의 알약 디자인, 그리고 검빨조합은 언제나 옳은것 같습니다. QCY로고가 음각..

오버워치 PC방 선물 폭탄파티 7월 참여 후기

오버워치 PC방 선물 폭탄 파티 이벤트이벤트 한다고 해서 PC방을 찾아갔습니다. 왜 선물 폭탄파티인지.. 서버가 자주 텨져서 폭탄파티인가? 7월 8일 어느 한 지역의 피시방입니다. 여기는 1시간에 500원이여서 너무 좋았어요.먼저 피시방 가서 이벤트 시간이되면 블리자드 스탭분들께서 기본 선물을 나누어주십니다. 물론 오버워치를 하고있는 사람에 한해서요. 기본 선물은 부채, 장패드예요. 부채는 랜덤.. 그리고 나머지를 퀴즈와 호응에 따라 더 받으실 수 있습니다.이벤트 자세히 보기선물 받는 팁은 맨 마지막에 있습니다.1. 스탭분들이 부채, 장패드와 4행시 종이 나눠줍니다.2. 생판 모르는 사람들 끼리 그룹맺어서 동시에 빠대 시작해서 먼저 최고의 플레이를 얻는 게임. 팟지받으면 팀 전원에게 카드지갑 증정3. 가..

Yeelight 샤오미 LED 스탠드, 스마트 램프 간단후기!

샤오미 LED 스탠드집에 샤오미 기기들이 하나둘씩 생기네요. 샤오미 로봇청소기도 구매해보고 싶고, 샤오미 무선 선풍기도 사용해보고 싶은데 집이 워낙 작아서.. 살 필요도 없고 이사갈때 집만 될거 같아서 못사고 있네요. 자리잡기 시작하면 살 것 같아요. 샤오미 LED 스탠드는 예전부터 사고 싶었는데 까먹고 있다고 여유가 생겨서 구매했습니다. 마침 스탠드도 필요해서 가격알아보고있었는데 쫌 쓸만하면 2만원하더라구요. 그래서 큐텐에서 알아보고 쿠폰사용해서 3만원 초반대에 구매했습니다. 예상처럼 정말 이쁘고 좋습니다. 스마트하고 집중모드(Pomodoro)라는 모드도 있더군요. 색온도도 정말 좋구요! 조작법도 간편하고 직관적이고 고급스럽습니다. 패키지 박스 윗면에 샤오미 로고와 미지아 로고가 있습니다. 박스에는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