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합니다! 자세히보기

사용기와 후기/Lifestyle

최대 연이율 5% 예금|가입이 간단한 연이율 높은 온라인 예적금 추천

입킷 Ipkit 2019. 1. 2. 15:42

광고차단이 감지 되었습니다.

 광고차단을 해제하여 저를 지원해주세요!

플러그인을 해제한 후 새로고침(F5)를 해주세요.

반응형


온라인 예금·적금상품 어떤게 좋을까?

최근에 인터넷은행인 케이뱅크과 카카오뱅크가 출범하면서 금융권에도 새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특히 카카오뱅크 출범 이후 제1금융권에서도 위기의식을 느낀게 확 티가 납니다. 온라인에 최적화된 예금상품 출시와 어플 개선등이 있습니다. 케이뱅크는 특히 공격적인 금리인상으로 최대 3%까지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이 아주 간단한 예금,적금 상품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 케이뱅크 코드K자유적금

https://www.kbanknow.com

연이율 최대 3%
최저 우대금리 연2.8%


최저 1년, 최대 3년 적금입니다. 최대 3년시 연이율 3%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계좌를 1인 3개까지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분할하여 적금할 수 있습니다. 자유적금으로 수시로 넣을 수 있습니다. 단 매월 30만원이 최대입니다. 급할땐 언제든지 긴급출금이 가능합니다. 긴급출금은 2회까지 가능합니다. 저는 전월세보증금 대출 2년시 대출연장을 위한 대출금 10%를 상환 위해서 만들었습니다. 케이뱅크 앱에서 가입 및 상담이 가능합니다. 최대로 넣을 수 있는 금액은 1080만원입니다. 케이뱅크 계좌가 있다면 언제든지 계좌 개설을 할 수 있습니다.


2. 케이뱅크 주거래 우대 정기예금

https://www.kbanknow.com


연이율 최대 2.7%
최저 우대금리 2.3%


최저 3개월, 최대 3년 정기예금입니다. 급여이체 통장과 주거래은행을 케이뱅크로 변경해야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케이뱅크를 자주 쓰시는 분이라면 더할나위 없이 좋은 예금상품이 될 것입니다. 금액제한이 업속, 긴급 부분인출 2회가능합니다. 케이뱅크를 주거래로 사용하고자 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3. 카카오뱅크 정기예금

https://www.kakaobank.com/


연이율 최대 2.6%
최저 우대금리 연 1.6%


최저 1개월, 최대 3년 정기예금입니다. 적금 기간에 따라 우대이율이 달라지며, 별다른 조건이 필요없는 깔끔한 정기예금입니다. 예치기간별로 금리가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긴급출금도 2회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계좌만 있다면 언제든지 계좌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4. 카카오뱅크 26주 자유적금

https://www.kakaobank.com/


연이율 최대 2.5%
최저 우대금리 2.3%


오로지 6개월만 가능한 자유적금입니다. 만기시에 연장이 가능하며, 이후로 자유롭게 적금을 드실 수 있습니다. 자유적금이지만, 자동이체시 우대이율을 부여하기 때문에 정기 적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년기준 연이율 2.5%이지만, 이 적금은 6개월이 만료이기 때문에 6개월 기준 2.3%이율을 가지고 있고, 자동이체로 우대받으면 2.5%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1주마다 적금 금액이 늘어나는게 특징입니다. 단위는 1천원, 2천원, 3천원, 5천원, 1만원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만약 5천원을 선택했으면, 둘째주에 1만원, 셋째주에 1.5만원으로 늘어나는 식입니다. 추가로 저금하고 싶다면 개별적으로 원하는 만큼 적금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를 쓰신다면 가입이 아주 간단한 상품입니다.


5. 쿠팡 로켓머니

기본 연이율 5%
최대 200만원까지 거치가능


금융상품은 아니고 쿠팡에 로켓머니에 금액을 거치해두면 캐시로 5%주고 있습니다. 거치한 금액은 언제든지 인출이 가능하며 이자로 받은 캐시는 인출이 불가능합니다. 매월 1일에 캐시가 적립이 되며, 최대 200만원까지 거치가 가능합니다. 만약 200만원을 거치한다면 연이자 10만원을 12개월로 나누어서 매달 1일에 약 8300원 가량 캐시로 적립이 됩니다. 쿠팡캐시는 현금처럼 쿠팡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신한은행 쏠편한 작심 3일 적금

https://bank.shinhan.com

최대 연이율 2.3%
최저 기본이율 2.0%


카카오뱅크 26주 적금과 비슷한 정기 적금입니다. 거치기간은 6개월이며, 연장은 없는것 같습니다. 카뱅 정기적금과 다르게, 매주 똑같은 금액이 이체되며, 금액이 증액하지 않습니다. 1주일에 최대 9만원까지 적금이 가능합니다. 3개의 요일을 선택해 자동이체 됩니다. 카뱅 26주 적금은 시간이 흐르면 흐를 수록 부담되지만, 쏠편한 작심3일 적금은 고정적으로 저축이 됨으로 부담이 없습니다. 다만, 만기시에 돈이 생각보다 안모이는것 같다는 느낌적인 느낌이 들긴 합니다. 쏠뱅킹하신다면 앱에서 간단하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예·적금 상품 간단하게 보기


상품이름

최대 연이율

거치기간

금액제한

케이뱅크
코드K자유적금

3.00%

최대 3년

월 30만원

케이뱅크
주거래 우대
정기예금

2.70%

최대 3년

제한 없음

카카오뱅크
정기예금

2.60%

최대 3년

제한 없음

카카오뱅크
26주 자유적금

2.50%

6개월

제한 없음

쿠팡 로켓머니

5.00%

제한 없음

잔액 200만원

신한은행
쏠편한
작심3일 적금

2.30%

6개월

제한 없음



금리를 많이 받는 것도 좋지만, 적금을 들어 돈을 모으는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금리가 높으면 금액 제한이 걸려있으니, 본인의 상황에 맞게 적금계좌를 개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