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합니다! 자세히보기

2018/06 2

[애플케어] 아이맥 27" 5K 픽업서비스 디스플레이 수리 후기(사쿠라 게이트?)

아이맥 2015 모델에 애플케어 적용하고 드디어 그 서비스를 받을 때가 왔습니다! 데스크탑 맥의 애플케어에서는 픽업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아이맥, 맥미니가 픽업서비스 대상이지요. 일단 애플케어는 애플의 보증기간 만료전에 등록하셔야 합니다. 등록하시면 만료일 기준으로 보증기간이 2년증가 합니다. 그리고 애플케어만의 서비스도 받을 수 있는데, 그 중 하나가 픽업서비스 입니다. 아이맥은 일단 너무 크고 무겁기도 해서, 실제로 센터까지 들고가기가 너무 힘들죠. 차가 있어도 힘들거 같습니다. 애플케어 들어놓길 정말 잘했어요! 저는 차도 없고 만일의 대비해 애플케어를 등록해놓았는데, 디스플레이 문제가 있어서 서비스를 받았습니다. 디스플레이의 테두리에 붉은테가 생겼습니다. 갤럭시S8의 사쿠라 게이트와 비슷한거 같은데,..

[강좌]아이맥 5K 27인치 SSD 업그레이드! SSD 자가교체 및 OS설치

잠깐! 아래의 내용 꼭 읽어주세요 macOS mojave부터 퓨전드라이브의 개념이 변경되었습니다.혹, 최근에 SSD를 교체하시고 업데이트 후 OS가 설치가 안되는 분들이라면 아래의 링크를 확인하여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https://emusk.tistory.com/260 긴말할 것 없이. 바로 교체 준비에 돌입해 봅시다! iMac 5K 27" 2015 Late 1TB 퓨전 드라이브 모델입니다. 준비물1. 2.5" SSD (아마존 구입링크)2. OWC 온도센서 케이블 (아마존 구입링크)3. 아이맥 디스플레이 분해용 롤러, 안쓰는 보안카드4. T8, T10, 십자드라이버.5. 아이맥 디스플레이 양면테이프6. 2.5" SSD 가이드 (사진의 가이드는 잘못산것) SSD 가이드는...그냥 철판이 아니라 아래 제..

유틸리티/macOS 2018.0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