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합니다! 자세히보기

2018/07 10

한장리뷰 | GS25 애플망고 샌드위치

과거 GS25 망고샌드위치를 정말 좋아해서 자주 사먹었어요. 여름 한정 상품이고 가격도 저렴해서요. 맛도 좋았고 ㅎㅎ 이번에 GS에서 애플망고 샌드위치가 나왔다 해서 출근길에 사서 먹었습니다. 일단 예전 망고샌드위치는 커다란 망고가 통으로 들어갓는데 이번엔 애플망고 큐브가 들어가있었어요. 양은 지난번과 비슷했는데.. 뭔가 통으로 먹는게 더 맛잇었던거 같아요. 망고맛은 괜찮은데 예전 통망고가 훨씬 맛있네요. 예전 사진보니까 또 먹고싶네요.

유튜브 레드(프리미엄) | 광고 없이 시청은 물론, 음악 감상까지 한방에!

유튜브레드? 유튜브 프리미엄?예전까지 유튜브 레드라고 불려졌고, 2018년 5월 부터 유튜브 프리미엄으로 서비스명을 변경했습니다. 이름만 변경되고 나머지 혜택들은 동일합니다. 레드가 더 네이밍이 괜찮았는데..유튜브 레드(프리미엄)은 국내에서 월 7,900원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레드(프리미엄)을 사용하시면 아래의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처음 이용하신다면 무료로 1개월을 사용할 수 있으니, 한달 체험해보시고 결제를 진행할지 말지 선택하시면 됩니다.Youtube Music- 웹, 모바일 광고제거- 모바일 백그라운드 재생- 모바일 음원만 재생 가능- 모바일 음원 저장 후 오프라인 재생 가능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하시면서 유튜브 뮤직은 알고계셨나요? 유튜브 뮤직은 빅데이터를 통해 음원을 추천해 줄..

한장리뷰 | 석촌 맛집 화덕피자, 쌈피자 붐바타

피자 한판에 6900~8900원 쌈피자는 11,900~17,900원 피자는 화덕피자로 도우가 쫀뜩함. 근데 도우끝이 바삭하지 않음. 화덕피자는 과자같은 도우가 특징인데 좀 아쉬움. 피자 자체 가성비는 굳굳 쌈피자는 이색적이고 맛있긴 한데 먹기가 좀 힘듦.. 데이트할 때는 비추.. 붐브레드(쌈 도우)도 만지작거리면 손에 기름 묻고, 먹는것도 크게싸면 힘듦. 가격도 그렇게 싼 수준은 아니고. 맘스터치 계열회사라는데 피자는 가성비 진짜 괜찮고 쌈피자는 생각보다 별로임.

컴활1급 |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합격후기

준비만 잘하면 합격할 수 있다.- 교재는 시나공 추천! - 공부는 항상 최신판으로, 매년 문제유형이 바뀜! - 필기는 문제은행식이여서 기출문제만 풀어볼 것. - 실기는 공부 + 모의고사를 계속 풀어봐야 할 것. - 실기 합격 결과는 길면 3주 걸리기 때문에 시험을 여러번 접수할 것. 그러니까 월요일에 한번만 시험 보지말고 같은 주, 수요일 금요일 등 여러 날짜에 거쳐 접수 할 것. 그게 시간은 아끼는 길. - 컴퓨터로 공부하고 가능하면 교재에서 제공하는 채점프로그램을 사용할 것. 준비는 4월말 부터 했구요. 약 2달정도 걸렸습니다. 제가 쫌 오래 걸린편입니다. 일단 컴활 필기는 공부보다는 기출문제를 자꾸자꾸 풀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어차피 필기문제는 문제은행식으로 나오기 때문에 기출문제만 여러번 풀다보..

한장리뷰 | 울산 진장동 맛집 한가위

🐮🐮🐮🐮🐮 한우 100g당 20,000원에서 25,000원. 특히 등심이 맛있음. 가격도 저렴한 편. 양념소갈비는 맛이 없음. 비싸더라도 한우생고기를 추천. 밑반찬 중 백김치 시원하고 맛잇음. 식당 크기 어마어마하게 크고, 모임하기 좋은 식당. 프라이빗룸도 있어서 가족모임하기 좋을거 같음. 소고기도 맛있고, 직원들 친절하고, 고기다먹고 3층 올라가면 아메리카노,녹차 무료로 마실 수 있음. 3층 카페는 다소 혼잡한 편. 주말에는 예약이 필수이고, 당일예약 거의 불가능. 울산 코스트코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이맥 5k 27인치 지방에서 서울로 옮기기

2015년에 아이맥을 산게 짐이 되고 있어요 물론 아이맥 쓸 때는 기분 좋지만, 제가 서울로 이사갈지 퍽이나 알았을까요. 그리고 아이맥이 너무 크고 고가이다보니 쉽사리 택배로 보내기도 껄끄럽습니다. 택배로 보낼려고 해도, 계약되지 않은 고가의 장비는 받아주지도 않아요. 특히 박스 포함 부피가 거의 30인치 되기 때문에 우체국에서도 받아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저는 SRT를 타고 들고가기로 했습니다. 울산역까지 가는 버스정류장 까지 낑낑 거리면서 들고왔네요. 울산역이랑 제가 사는곳이랑 너무 멀어서 택시타고 가면 택시비가 25,000원 정도 나옵니다. 그래도 울산역 가는 버스는 일반버스가 아니고 리무진버스여서, 트렁크에다가 실으면 됩니다. SRT를 선택한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일단 이런 짐칸이 ..

한장리뷰 | 울산 삼산동 황금수산 박달대게

😝😝😝🤑 중요한 식사자리에 어울리는 대게를 먹을 수 있는 곳 가격은 적당한 수준. 가격은 싯가로, 저는 키로당 75000원에 먹었습니다. 7월이면 제철이 아니고, 11~4월까지가 제철입니다. 제철 아니라도 대게는 대게. 맛있어요. 밑반찬 잘나오고 룸 형태로 되어있어요. 자리는 일반식당이랑 비슷한데 좌식의자가 있다보니 4인상에 4명 앉으니까 좌식의자 땜에 조금? 불편했어요. 좌식의자 땜에 4인상에 2명이 앉으면 딱 좋은 크기입니다. 대게가 나오기 전까지 게살롤, 연어샐러드, 꽁치구이 등등 잘나와요. 후식으로 과일이랑 차도 나오니까 좋았습니다.

나는 애드블록(광고차단)을 쓰지 않기로 했다.

애드블럭은 2009년에 개발된 프로그램으로, 인터넷을 하다가 광고를 차단시켜줄 뿐만 아니라 웹서핑 환경, 속도, 데이터절약면에서도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애드블록의 역사가 그렇게 길지는 않죠. 2009년 전까지의 웹서핑은 그야말로 '혼돈' 그자체 였으니까요. 화면에 절반을 가려버리는 광고들, 조막만한 X버튼을 누르려다 원치않게 광고를 클릭하게 되는 광고들, 날이 가면 갈수록 광고수법이 나날히 발전하게 되어서 나온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과도한 광고로 인해 웹서핑을 하지 못할 정도로 피로하죠. 제작자는 광고를 통해 컨텐츠를 꾸준히 만들어 갈 수 있게 되는 원동력이 되기도 하고, 소비자는 비용지불 없이 무료로 컨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컨텐츠 제작자가 되어보니, 그 컨텐츠 만들기가 어렵구나 느끼게..

SRT VS KTX 차이점? 간단비교!

서울갈일 있어서 SRT를 타고 갔는데요. 뒤늦게 간단 비교해볼려구요! SRT가 더 나은 점 좌석폭이 더 넓고 역방향 좌석도 없습니다. 와이파이가 무료고, 유튜브 볼정도로 속도도 준수합니다. KTX는 와이파이 없는거나 마찬가지입니다. 화장실 물이 콸콸 잘나옵니다. 콘센트가 좌석 밑에 2개가 있습니다. KTX보다 만원정도 저렴합니다. 수서역 위치 생각하면 한 오천원 정도 저렴하다고 생각합니다. (수서역 위치보다 서울역 위치가 더 좋기 때문) 소음은 둘이 비슷한거 같습니다. 등받이가 뒤로 넘어갑니다. KTX는 등받이 대신 좌석이 앞으로 밀리는 형식이죠. SRT가 별로인 점 진동이 있습니다. 근데 크게 신경쓰이는 부분은 아닙니다. 화장실에 환풍시스템이 별로인지.. 냄새가 청결치 못합니다. KTX힘내라청춘과 같이..

한장리뷰 | 홍대 서교동 초밥 맛집 | 키움초밥

진짜 술 먹기에도 좋은집! 쯔끼다시 같은게 계속 나오네요. 그리고 소고기초밥은 제가 안좋아하는데 여기 소고기초밥은 맛잇습니다. 따로 10피스씩 팔정도로 메인초밥이예요. 가격은 초밥 커플B세트 3.2 저렴한 수준이구요. 사시미도 따로 팔고 ㅎㅎ 괜찮습니다! 맛잇어요! 카카오맵에 서교동 키움초밥 검색해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