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합니다! 자세히보기

2019/04 4

SSD는 매일매일 최저가 갱신중

SSD의 가격이 가시권안에 들어온듯 합니다. 1TB SSD도 이제 100달러 내외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SSD의 출하량이 늘어나고 HDD 출하량이 전세계적으로 줄어들면서, SSD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https://www.zdnet.co.kr/view/?no=20190423151936 SSD에 밀리는 HDD...출하량 분기 1억개 깨졌다 PC의 대표적인 보조기억장치로 꼽혔던 HDD(하드디스크 드라이브)의 입지가 점점 좁아지고 있다. 처리 속도에서 우위를 지닌 SSD 등 플래시 메모리 기반 저장장치의 보급이 주된 원인으로 꼽힌다.​HDD는... www.zdnet.co.kr 왜 그렇게 SSD를 찬양할까? 속도는 물론이요. 내구성도 좋습니다. HDD는 물리적인 충격에 매우 취약합니다. 또 HDD가 ..

유랑지구 관람평 | 중국자본 영화의 선량한 피해자

영화의 대한 스포는 없습니다. 유랑지구를 보고왔습니다. 롯데시네마 수퍼플렉스G관도 궁금하기도 했고, 마침 유랑지구를 하고있길래 친구와 함께 보러갔습니다. 일단 영화이야기를 하기전에 한가지 집고 넘어가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중국'영화라는 것. 중국영화에 대한 최근의 시선은 그닥 좋지 않습니다. 왜냐구요? 중국자본이 들어간 영화 중에 괜찮은 작품이 별로 없었기 때문이죠. 베놈, 퍼시픽림 업라이징, 인디펜던스데이 : 리써전스, 그레이트 월 등등이 있겠죠. 아, 참. 재밌게 본 사람도 있었겠지요? 물론 좋은영화도 있습니다. 스파이더맨 : 뉴 유니버스가 수작이라 생각합니다. 제가 중국자본이 들어간 싫어하는 이유는 저는 딱 1가지입니다. 관객 수준 무시 관객수준 무시 중국자본이 들어간 영화는 중화사상을 억지..

VR로 그림을 그리는 사람들, Tilt Brush by Google

5G가 본격적으로 상용화되고 있는시기 입니다. 5G의 시대가 열리면 VR의 시대도 함께 열릴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문자그대로 가상세계에 모두가 참여할 수 있게 되겠죠. 지금은 인터넷속도가 따라와 주지못해 많은 정보를 다함께 볼 수 없습니다. 여하튼, VR에서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소프트웨어 Tilt Brush가 있습니다. 단순히 그림을 그린다기 보다는 3D프린터의 VR화라고 생각하면 보다 쉽게 이해가 될 것입니다. 평면적인 그림도 그릴 수 있고, 입체적 그림을 그릴 수 있으며, 그림에게 생명을 불어 넣듯이 움직이는 효과도 넣을 수 있습니다. 아래 작품 2개만 간단히 살펴볼까요? 반 고흐 '별이 빛나는 밤' via Gfycat 가쓰시카 호쿠사이 '높은 파도 아래' via Gfycat Youtube에 T..

카테고리 없음 2019.04.18

중국 관광 비자 신청하기와 비자 신청 Tip

중국으로 여행이나 출장을 가시려면, 반드시 비자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비자신청은 출발일 기준 1개월전으로 하시는것을 권장되어있습니다. 너무 일찍하시는것도 안됩니다. 1개월 기준으로 꼭 하시길 바랍니다! 서류준비 비자신청서 1부 여권 사진 1매(최근 6개월 이내) 여권 원본과 여권 사본 1부 본인이름으로 예약된 숙소 및 호텔 예약확인서 및 영수증 각 1부 왕복 항공권 1부 여행일정표 1부(비자센터가서 작성하기) 비자수수료 55,000원(일반, 수령시 결제) 비자신청서는 이렇게 준비하세요. 비자신청서는 센터가서 작성하셔도 되지만, 시간을 절약하시려면 미리 작성하여 가시는게 좋습니다. 비자신청서는 각 센터 홈페이지에서 작성이 가능합니다. 작성하기전 어느 센터가 본인의 거리가 가까운지 확인하시고 센터를 정한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