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합니다! 자세히보기

2019/06 8

다다익램 | iMac RAM(메모리) 16GB 직구 및 업그레이드

램은 아마존에서 구매했습니다. https://amzn.to/2X4LQUC 요새 램값이 떨어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램값은 떨어졌다 올려졌다하곤 합니다. 다다익램이라고 하죠. 램은 많으면 많을수록 좋습니다. 램을 증설한다고 하여 어떤 성능이 비약적으로 올라가거나 그렇지는 않지만, 쓰다보면 램이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는것이 중론이긴하죠. 특히 iMac을 퓨전드라이브로 쓰시는 분들이라면 다다익램이 비교적 큰 성능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저는 파컷같은걸 쓰다보면 여러개의 컷신을 불러오다보면 타임라인이 줌인/아웃이 버벅거리는 경우가 있어서 램을 증설하게 되었습니다. 확실히 더 좋아 진건 사실이네요. 제 아이맥은 다음과 같은 사양입니다. 본인의 아이맥에 램을 증설할 수 있는지 여부와 어떤 종류의 램을 사용해야되는지는..

유틸리티/macOS 2019.06.26

네이버 블로그 판매메일 원천 차단하기

https://hyunxzin.blog.me/221330750846 네이버 블로그 판매/양도/대여/매매 하면 안되는 이유 요약 : 네이버 계정 판매는 약관 위반이며, 위험하다. 이 자리를 빌어 말합니다. 마케팅회사에서 수단과 방... blog.naver.com 일단 네이버 블로그 판매/임대/양도를 하지않는것이 바람직 합니다. 위 포스트를 읽으시면 이해가 되실거예요. 차단해도 계속오는 네이버 블로그 판매 메일 네이버 블로그를 안쓰는데, 자꾸 판매하라고 메일이 계속 오더라구요. 진짜 너무 짜증나서 네이버 메일 전체를 스팸설정 해놓았습니다. 주소록에 없는 주소로 메일올시 스팸설정으로 말이죠. 근데 이게 다른 일반메일마저 차단시키니까 조금 불편하더라구요. 그래서 한가지 방법을 찾았습니다. 매크로로 보내니 일정 ..

[재테크]신한은행 SOL(쏠)쓰고 주거래은행이 되다|쏠 1년후기| 쏠편한 모바일통장 개설 이벤트

신한은행을 사용하시는분들이라면 SOL 사용해보셨을거예요. 신한은행을 안써보신 분이라면 SOL만 설치하시면 바로 모바일통장도 만들 수 있습니다. 정말 까다로운 절차 없이 신분증만 촬영하면, 계좌가 금방 개설 됩니다. 너무나도 쉽게 발급이 되어서 좋았습니다. 모바일통장이름은 '쏠편한 입출금통장'입니다. 이름도 센스있게 잘지었네요. 그런데 SOL의 약자가 무엇인지 궁금해서 검색해보았습니다. Speedy,Optimized,Leading의 약자로 빠름, 맞춤형, 편리함이 담긴 브랜드 철학이 담겨져있다 하네요. 사실 써보니 국내 메이저은행중에 가장 깔끔하고 쓰기가 편합니다. 일단 쏠편한 입출금 통장부터 어떤 혜택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쏠편한 입출금통장 개설하기1. 아래의 링크를 클릭합니다. (링크로 개설시 🎉2,..

유튜브 얼마나 보니? | 음악 Youtube 콘텐츠 추천

유튜브 콘텐츠 추천을 영상으로 제작하려다, 채널의 연락문제, 채널의 영상 사용문제에 있어 어려움이 있어 글로 작성합니다. 분야별로 준비했으니 편하게 보시길 바랍니다. 1. Mellowbeat Seeker https://www.youtube.com/channel/UCO1jhQjMhiI0YrHUGHyev7A Mellowbeat Seeker The Mellowbeat Seeker Channel is finds unknown artists in both South Korea and Around the World and also Harmonizes lofi hip hop and Korean Underground Music... www.youtube.com 음악 24/7라이브 채널 입니다. 이 채널은 2개의 라이브..

유튜브 얼마나 보니? | 엔터테인먼트 Youtube 콘텐츠 추천

1. 라이비쿠스 https://www.youtube.com/channel/UCCtXR7pa7WWVSEB02aR-9Xg LIEVICUS 라이비쿠스 ㅈ대ㅓㄴ해도ㅜ해ㅣㅗ딯 www.youtube.com 한국 애니메이터 채널 입니다. 어릴적에 투*버스에서 방영되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드는 그림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토리라인, 배경, 캐릭터, 애니메이션, 효과음, 더빙 등 수준급의 단편 애니메이션입니다. 심지어 이 모든것을 혼자서 작업합니다. 그러므로 업로드 주기가 꽤 긴 편입니다. 한편 한편에 퀄리티가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구독하여 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pe7hX4FiSyA https://www.youtube.com/watch?v=UwdUp..

유튜브 얼마나 보니? | 요리&건강 Youtube 콘텐츠 추천

1. 칼리스테닉 무브먼트 https://www.youtube.com/user/Calisthenicmovement Calisthenicmovement Sports Company - Fitness/Nutrition/Health Get Your Workout Program : ►►http://cali-move.de/◄◄ www.youtube.com 운동에 대한 정확한 지식을 알고 싶다면, 이 채널을 보시면 됩니다. 국내 운동 유튜브 채널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이채널을 추천하는 이유는 신속하고 빠른 전달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운동하는 모습을 지속적으로 보여주며, 잘못된 자세도 알려주며 어떻게 해결해야하는지 무엇을 고쳐야하는지 제대로 알려줍니다. 영문 채널이지만, 한글자막도 존재하는 영상도 있습니다. 하지만..

Windows 10 (1809) 성능 저하 문제 해결하기

얼마전 윈도우10 빌드버전 1903이 크로미움 기반 브라우저의 성능저하를 보고시킨다는 기사가 있었습니다. MS가 확인하였고, 빌드버전 1903의 업데이트를 연기시켰습니다. 아래의 기사입니다. Windows 10 Problem Slashes Chromium Performance Microsoft has found a new problem in Windows 10 which you need to know about... www.forbes.com 그런데 빌드버전 1809도 위와같이 크로미움 기반 브라우저의 성능저하를 시킬 수 있습니다.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크롬브라우저, 크로미움기반 웹브라우저가 지나치게 느리다. 작업관리자의 성능탭에 CPU와 메모리가 비정상적으로 100%를 차지하고 있다. 웹브라우저에서..

IT 소식/공식 2019.0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