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합니다! 자세히보기

2020/09 2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연장 준비서류 및 만기 상환방법

2년전에 오피스텔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을 받았습니다.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준비 서류는 아래의 링크로 접속하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emusk.tistory.com/202 [강좌]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에 필요한 서류, 절차, 방법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취급은행 : 우리은행, 신한은행, 국민은행, IBK기업은행, 농협은행 주택도시기금에서하는 정부주도 대출상품이고, 근로자 및 서민들의 주거안정을 위한 대출입니다. 대출하 emusk.tistory.com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은 기본 2년 최대 4년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변동금리라서 금리가 변경될 수 있구요. 2년, 만기가 도래할 시기가 다가오면 아래와 같이 은행에서 문자나 알림톡이 옵니다. 담당자가 배정이 한달전 이기 때문에, 배정되기전까지는 대출연장의 ..

NVMe SSD로 외장하드 만들기 | Mac SSD 포맷 | Ugreen SSD 외장 케이스 후기

NVMe SSD 가격이 많이 내려가서 하나 장만했습니다. 사실 PC용으로 구매한것도 아닌데, 저렴해서 그냥 지른것도 있었지만 SSD 외장하드의 필요성을 느끼고 이번에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제품모두 아마존에서 직구하게 되었습니다. 500GB이고, 크기는 100원짜리랑 비교해도 엄청 얇고 작습니다. 이제와서 보니 게이밍SSD로 고성능 SSD더라구요... 외장하드로 쓰이기엔 아깝다는 느낌이 들었지만 당장 어디에 꽂을대도 없기 때문에 그냥 쓰겠습니다. 제가 SSD케이스로 사용할 제품은 Ugreen(유그린) 제품입니다. 유그린 다른제품들 써봤는데, 제품의 품질이 가격에 비해 월등히 좋아서 자주 찾게되더라구요. 종합 전자상사인 브랜드입니다. USB3.1 Gen2까지 지원해서 최대 10Gbps를 지원합니다. 하지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