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합니다! 자세히보기

유틸리티/Andriod

[추천 어플] 안드로이드 위젯 활용하기! KWGT 위젯메이커 커스텀위젯 사용법

입킷 Ipkit 2017. 11. 13. 22:29

광고차단이 감지 되었습니다.

 광고차단을 해제하여 저를 지원해주세요!

플러그인을 해제한 후 새로고침(F5)를 해주세요.

반응형


안드로이드 위젯

안드로이드를 사용하시면서 위젯을 많이 사용하실텐데요. KWGT위젯은 위젯을 더 풍요롭게 사용해주는 앱입니다. KWGT위젯은 처음에 어떻게 사용해야 될지..  약간 어려운 앱입니다. 그렇지만, 간단한 사용법을 보고나면, 별로 어렵지 않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KWGT의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삼성 터치위즈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고 노바런처에서 사용이 가능한것이 확인되었습니다.


KWGT는 번들 위젯이 담아져있습니다. 번들 위젯 말고도, 다양한 위젯 애드온을 다운로드받으셔서 사용해셔도 됩니다.

애드온 위젯은 Pro 버전을 구매하셔야 적용이 가능한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글플레이에 KWGT를 검색하셔서 마음에드는 애드온을 구매 및 설치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 https://play.google.com/store/search?q=for%20kwgt&c=apps&hl=ko


애드온 위젯을 사용하기전에! 반드시 설정해야할것이 있습니다.

첫번째, 영어로 설정 바꾸기


링크보기 : https://gfycat.com/UglyUntimelyBigmouthbass 혹은 재생버튼을 누르세요.

설정에서 언어를 Auto에서 English(영어)로 바꿔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안바꾸면 위젯이 한글로 이상하게 나옵니다.


이를테면 아래와같이 November로 보이는 애드온이 한글일때는 11월 이라고 되어있어서 내가 원하는 디자인으로 안됩니다. 폰트도 정자폰트라 이상하구요. 폰트라도 변경이 되면 좋은데, KWGT의 폰트는 대부분이 영어폰트입니다.


그래서 영어로 바꿔줘야합니다.


이제 첫번째 단계가 끝났습니다.



KWGT Pro의 제공하는 기능

  1. 광고제거
  2. 개발 Dev 지원
  3. SD카드 내보내기, 모든 외부 스킨(애드온) 잠금해제
  4. 프리셋 복구
  5. 버즈 런처 지원


두번째, 격자설정 및 위젯겹치기 설정



노바런처 설정에서 위젯겹치기와 격자를 설정해주셔야합니다.

화면격자는 5x6~8이 가장 안정적입니다.

노바런처 설정 > 홈화면 > 홈 화면 격자

노바런처 설정 > 홈화면 > 고급 > 위젯겹치기


본격적으로 꾸며보기

KWGT 위젯은 날씨, 시간, 음악 위젯이 깔끔한것이 많습니다.

그중 날씨나 시간 위젯에 있는 폰트나 색상도 변경이 가능하고 크기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ITEMS에서 특정부분을 골라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옆에 체크박스를 통해

어떤것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 후 수정이 필요하다면 해당 아이템을 터치 하세요!


그 아이템이 TEXT이면, 글꼴, 색상, 타입,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FX를 통해서 그라데이션을 넣을 수 있습니다. 블러도 넣을 수 있는데, 안타깝게도 KLWP(라이브 월페이퍼)를 사용해야 적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는 라이브 월페이퍼 앱을 따로 사용하지 않기때문에 어떻게 작동하는지 모르겠네요.

각 명칭 간단설명

  1. LAYER는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2. PAINT는 색상조절입니다.
  3. TEXT는 글꼴의 크기 및 모양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FX는 특수효과로 그라데이션을 넣을 수 있습니다.
  5. POSITION은 위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6. TOUCH는 터치했을 때, 어떤 실행을 할 지 커스텀 할 수 있습니다.


위젯 홈화면에 배치하기

링크보기 : https://gfycat.com/FamousMiniatureJunebug 혹은 재생버튼을 누르세요.

KWGT에 들어가 어떤 위젯을 설치할 것인지. 쭈욱 봅니다. 그리고 홈화면 위젯을 설치합니다. 위젯 크기는  1x1 ~ 4x4까지 있습니다.

가로가 길면 4x2를, 세로가 길면 2x4를 선택하시면되고 정사각형이면 2x2 혹은 4x4를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위젯을 홈화면에 놓으셨다면, 위젯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원하는 위젯을 누르고, 상단에 저장누르면 끝!


위젯을 다른걸로 변경하기

위젯을 설치했는데 생각보다 별로인거 같습니다. 다른 위젯으로 바꿔 보겠습니다.

좌측 상단에 삼단메뉴를 터치!, Load Preset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다른 위젯을 선택하고 우측 상단 저장을 누르면 끝!

위치조절, 크기조절하기

링크보기 : https://gfycat.com/SpecificIndelibleDromedary 혹은 재생버튼을 누르세요.

크기가 너무 작죠. 크기를 수정해보겠습니다. 다시 KWGT앱에 들어가줍니다. Layer를 선택하고 크기를 늘려줍니다.


색상 변경하고 그라이데이션 넣어보기.

링크보기 : https://gfycat.com/RawAmpleGnu 혹은 재생버튼을 누르세요.


위젯이 배경화면과 어울리는 걸 찾지 마세요~! 위젯의 색상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변경하고 싶은 대상을 터치하고 PAINT에서 색을 변경하시면 됩니다. 그라데이션 효과를 넣으시려면 FX를 터치하고 Texture 에서 그라디언트 효과를 선택하세요. 그리고 그라에디션할 색을 넣으시면 됩니다!


개별 이동하기

링크보기 : https://gfycat.com/EarlyEmbarrassedDunlin 혹은 재생버튼을 누르세요.


위젯 아이템 하나 하나 개별이동이 가능합니다. 더욱 알맞은 장소로 이동이 가능하겠죠?


위젯 터치로 원하는 앱 실행하기

링크보기 : https://gfycat.com/FelineAccurateAdeliepenguin 혹은 재생버튼을 누르세요.


Touch로 가서 우측 상단에 +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생성된 Single : None을 터치합니다.

한번더 None 터치하면 Launch App 을 터치하고 원하는 앱을 골라주면 끝!


다양한 위젯이 한번에 들어있는 앱이라면 각 부분별로 선택해서 한 위젯에 실행할 앱을 2개 이상 넣을 수 있습니다.





KWGT를 제대로 사용하실 수 있으시겠죠!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안드로이드의 감초인 위젯을 꼭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