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합니다! 자세히보기

유틸리티/Andriod

스팸전화 완벽히 차단하는 방법 3가지, 스팸전화 원천봉쇄!

입킷 Ipkit 2018. 2. 27. 23:27

광고차단이 감지 되었습니다.

 광고차단을 해제하여 저를 지원해주세요!

플러그인을 해제한 후 새로고침(F5)를 해주세요.

반응형


스팸전화

다들 스팸전화 한번씩은 받아보셨죠?

저는 예전에 스팸전화가 하루에도 5통씩 꼭 왔습니다.

그래서 모르는 전화번호로 전화가 오면 항상 안받았는데요

이게 별로 좋은 방법은 아니더라구요. 중요한 전화왔었는데 제가 스팸인줄 알고 거부했을 때도 있있어요.


스팸전화의 종류

텔레마케터가 직접 전화하는 방법과 ARS음성이 나오는 스팸전화. 이렇게 2가지가 있습니다. 저는 ARS음성이 나오는 전화에다가 번호가 올때마다 달라서 번호차단이 무의미 했습니다.

그때는 발신자변경 전화가 가능했지만, 현재는 발신자변경 전화가 법적으로 금지되어서 이제는 그럴일이 없네요! 참 다행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팸전화는 일상이 되어버렸어요.


스팸전화 차단방법

첫번째! 스팸차단 어플 사용

 



대표적으로 번호자체를 차단하는 방법과 앱을 설치해서 차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에서는 T전화를 추천드리고 아이폰이라면 후후를 추천드려요. 후후는 유일하게 스팸메세지도 걸러준다고 하네요.


후후 다운로드 : https://www.whox2.com/

T전화 다운로드 : http://www.skt-phone.co.kr


두번째! 070 차단서비스 사용

서비스 가입하기 : http://www.tworld.co.kr/normal.do?serviceId=S_PROD2001&viewId=V_PROD2001&prod_id=NA00002128


스팸전화가 070 인터넷전화로 많이 오시는 분들은 통신사 고객센터에 문의하셔서 070전화 차단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통신사마다 서비스요금이 있을지 모르니, 서비스요금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SKT같은 경우 스팸ARS차단플러스라는 부가서비스가  무료 입니다. 하지만 070전화를 회사에서 쓰는 경우가 더러 있어서, 가급적이면 사용안하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저도 070 으로 오는 스팸 전화때문에  070차단 서비스 사용했다가 쇼핑몰에서 저한테 연락못해서 애먹었던 경험이 있어요.


세번째! 마케팅 수신동의 철회

스팸전화 받으시면 보통은 이렇게 하시죠?


여보세요.

아, 필요없어요.

네 괜찮습니다. 끊을께요.



이렇게 하면 또 전화가 오고, 나도 힘들고 텔레마케터도 힘들고..

그런데 한번으로 그 자리에서 차단할 수 있는 마법의 단어가 있는거 아시나요?


전화를 딱 받았는데, 텔레마케터가 우다다다 말하고 스팸전화다 라고 느껴지면, 

딱 이렇게 말씀하시면 됩니다.


마케팅 수신동의 철회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세요.


이렇게 하면 그업체에서 다시는 연락을 못합니다. 이런 스팸전화는 불법이 아닙니다. 우리가 은행이나 카드사에서 상품을 신청할 때, 혹은 휴대폰을 개통할때 약관 동의서에 서명을 많이 하시잖아요? 그걸 제대로 읽어볼 시간도 없거니와, 너무 많은 약관에 서명해야되기 때문에 잘 보지 않고 서명합니다. 그런데, 거기에, 마케팅 개인정보 이용 동의(선택) 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한개가 될 수도 있고 여러개가 될 수도 있습니다. 해당 항목에 서명을 하고 동의하셨기 때문에 스팸성 전화나 문자가 오는것입니다.


온라인 웹사이트에서 회원가입 할 때도, 온라인 이벤트에 응모할 때도 이런 마케팅 수신동의 약관에 체크하셨기 때문에 스팸성 전화, 문자가 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명하실 때는 꼼꼼히 읽어보는것도 중요하겠지만, 필수약관만 동의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선택적 약관에는 서명을 안하시면 되겠죠?  만약 모르고 하셨다면, 이제부터 '마케팅 수신동의 철회'를 말씀드리면 됩니다. 웹사이트에서 꼭 모두 체크를 해야만 진행이 되는것 처럼 보이지만 선택약관은 비동의로 진행하셔도 회원가입하는데는 아무런 지장이 없습니다. 그러니까 귀찮타고 모두동의에 체크하시면 일상이 더 귀찮아지겠죠?


스팸 때문에 더이상 스트레스 받지 않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