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합니다! 자세히보기

사용기와 후기/ Gadgets

[후기] 구강세정기 Cozzine FC288, 워터픽 WP-660과 비교.

입킷 Ipkit 2018. 4. 2. 23:35

광고차단이 감지 되었습니다.

 광고차단을 해제하여 저를 지원해주세요!

플러그인을 해제한 후 새로고침(F5)를 해주세요.

반응형


결론만 말하자면

이 가격이면 충분히 괜찮습니다. 가격이 모든걸 압살합니다.
다만, 기존 워터픽을 사용하셨던 분들이라면 특히 WP-660을 사용하셨분들이라면 만족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로 내려가서 설명하도록 하죠.

 [구매링크] ▼36% OFF Cozzine FC288 구강세정기 5가지 팁 추가비용없음


Cozzine FC288 VS 워터픽 WP-660

가성비 코진 승리 : 일단 코진이 저렴합니다. 물론 워터픽도 직구해서 사면 국내가격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그래도 워터픽 직구가격보다 코진 직구가격이 더 저렴합니다. 또 워터픽 직구제품은 변압기가 필요합니다.(110V → 220V) 이것도 별도로 사면 2만원정도구요. 반면 코진 제품은 변압기가 필요없고 돼지코도 필요 없습니다. 또 변압기는 습기에 약하기 때문에 변압기도 화장실에 있으면 고장날 확률도 있습니다.  

사용성 워터픽 승리 : 코진 수압조절 방식이 불편합니다. 워터픽 WP-660은 수압세기를 아날로그 다이얼로 조절하고 전원버튼만 누르면 끝인데, 코진은 수압조절 다이얼이 전원부입니다. 누르면 켜지고 돌리면 수압조절이 가능합니다. 다이얼이 아날로그가 아니고 디지털입니다. 쓰던 수압을 계속 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원을 키고 끌 때, 다이얼을 건드릴 수 있어서 전원 누를때마다 약간 거슬리네요. 

코진 소음 적음 : 구강세정기라면 소음이 없을 수 없는데, 코진은 소음이 매우 작습니다. 워터픽은 덜덜덜! 소리가 엄청 큽니다. 수압이 쌔면 쌔질수록 모터가 빨리 돌아서 더 커지죠. 그런데 코진은 정말 소음이 별로 없습니다. 코진 3단계 정도부터 시끄러운 수준이고 1단계는 워터픽에 비해 조용합니다. 1단계~2단계도 수압이 충분하기, 2단계는 쌔기 때문에 사용하면서 시끄러울일은 없습니다. 

세정력 코진 승리 : 사실 세정력은 워터픽과 코진의 크게 차이는 없습니다. 차이가 없으니 이왕이면 값이 싼 코진이 더 좋겠죠.

팁 마감 워터픽 승리 : 팁은 워터픽 팁과 호환이 됩니다. 기존에 워터픽을 사용하셨다면 워터픽 팁을 사용하세요. 코진 팁의 마감은 별로 좋지 않습니다. 물줄기 구멍도 작아서 수압이 더 쌔질 염려도 있고, 교정용팁은 아예 이상합니다. 자세한 사진은 맨 마지막으로 내려가셔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물줄기 워터픽 승리 : 위에서 말했듯이 코진 수압이 쌥니다. 그런데 양날의 검입니다. 아시다시피 수압이 쌔면 잇몸에서 피가 나옵니다. 뭐 워터픽 쓰다보면 흔히들 일어나는 현상이고 구강세정기를 처음 쓰신다면 더욱 그렇구요. 구강세정기를 쓰다보면 치석이 없어지고 잇몸도 안정적이게 되면서 피가 안납니다. 그런데 워터픽은 1~3단계는 정말 부드럽고 처음 쓴다해도 피는 잘 안납니다. 하지만 코진은 2단계에서도 수압이 쌔서 피가 나와요. 그리고 물줄기의 차이가 있습니다. 이부분에 대해선 그림으로 설명해드리도록 하죠.

물줄기 차

잘 이해가 되시나요? 워터픽은 물을 감싸면서 세정하는 느낌이라면, 코진은 물줄기가 탁!탁!탁! 마치 물총을 빠르게 쏘아서 세정하는 느낌입니다. 워터픽이 훨씬 부드럽게 세정이 되고, 코진은 투박하게 세정이 됩니다. 






박스는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워터픽 WP-660과 비교



크기는 확실히 워터픽 WP660이 더 컴팩트 합니다.



코진(?)의 경우 밑에 흡착패드가 있어서 미끄럼 방지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변압기가 필요없습니다. 그냥 꽂으면 됩니다. 돼지코도 필요없어요.


구강세정기 팁 비교


일반 팁과 교정용 팁

왼쪽이 워터픽이고 오른쪽이 코진입니다.



왼쪽이 코진, 오른쪽이 워터픽


자세히 보시면 코진꺼는 머리부분의 안쪽 공간이 크고, 워터픽은 머리부분의 안쪽으로 가면갈수록 가늘어지게 만들어져있습니다.



워터픽 팁 머릿구멍 크기



코진 팁 머릿구멍 크기


코진꺼는 지금 완전히 커보이는데, 자세히보시면 안쪽 하얀건 플라스틱입니다. 구멍이 매우 작습니다.


워터픽꺼보다 구멍이 작습니다. 구멍이 작으면 수압이 자연스럽게 쌔집니다.



교정기 전용 팁 비교, 이건 대충봐도 왼쪽이 워터픽꺼라는걸 알 수 있습니다. 코진 팁은 마감이 별로 좋지 않은느낌이 물씬 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