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합니다! 자세히보기

사용기와 후기/Lifestyle

중국 관광 비자 신청하기와 비자 신청 Tip

입킷 Ipkit 2019. 4. 10. 10:34

광고차단이 감지 되었습니다.

 광고차단을 해제하여 저를 지원해주세요!

플러그인을 해제한 후 새로고침(F5)를 해주세요.

반응형

중국으로 여행이나 출장을 가시려면, 반드시 비자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비자신청은 출발일 기준 1개월전으로 하시는것을 권장되어있습니다. 너무 일찍하시는것도 안됩니다. 1개월 기준으로 꼭 하시길 바랍니다!

 

서류준비

  1. 비자신청서 1부
  2. 여권 사진 1매(최근 6개월 이내)
  3. 여권 원본과 여권 사본 1부
  4. 본인이름으로 예약된 숙소 및 호텔 예약확인서 및 영수증 각 1부
  5. 왕복 항공권 1부
  6. 여행일정표 1부(비자센터가서 작성하기)
  7. 비자수수료 55,000원(일반, 수령시 결제)

비자신청서는 이렇게 준비하세요.

비자신청서는 센터가서 작성하셔도 되지만, 시간을 절약하시려면 미리 작성하여 가시는게 좋습니다.

비자신청서는 각 센터 홈페이지에서 작성이 가능합니다.  작성하기전 어느 센터가 본인의 거리가 가까운지 확인하시고 센터를 정한 후 작성하시면 좋습니다. 저는 남산스퀘어점이 더 가까운데 대충보고 서울스퀘어점으로 했다가 멀어서 고생 했습니다. 온라인 작성의 좋은점은 30일이내에 계속해서 수정하여 작성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시간나는 틈틈히 작성해주시면 되서 좋습니다.

 

서울스퀘어점 중국비자센터 http://www.visaforchina.org/SEL1_KO

남산스퀘어점 중국비자센터 http://www.visaforchina.org/SEL2_KO

부산 중국비자센터 http://www.visaforchina.org/BUS_KO/

광주,제주 중국비자센터 http://www.visaforchina.org/GWA_KO/

 

  1. 비자빠른창구에서 [비자]를 클릭합니다.
  2. [온라인 입력]을 클릭하고 주의사항을 읽어보시고 동의하세요.
  3. 센터 선택 후, 신청서 유형을 읽고 선택하고 신청서를 작성해주세요.
  4. 작성이 완료되면 미리보기를 통해 잘못입력된 부분이 없는지 확인하세요.
  5. 제출 후 인쇄하여 반드시 서명한 후 서명된 인쇄본을 들고 비자센터를 방문해주세요.

온라인 신청서 작성시 주의사항

  1. 신청서는 모두 '영문'으로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없음은 N/A로 작성)
  2. 최대한 꼼꼼하게 적어주셔야 합니다. 
  3. 신청서 번역이 잘못된 경우가 있는데, 직장명이 '성명'으로 오역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4. 저장 후 나중에 작성하시려면 '신청서 일련번호'를 꼭 메모해두세요.
  5. 한글로 작성하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링크의 신청서를 내려받아서 인쇄 후 작성해주세요.
    http://www.visaforchina.org/SEL1_KO/generalinformation/downloads/273788.shtml

 

신청서를 저장하면 신청서 일련번호가 부여됩니다. 부여된 일련번호를 메모해두시면 30일이내에 신청서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여권(비자) 사진

최근 6개월 이내에 찍은 사진이여야 하며, 여권용 규격으로 촬영하시면 됩니다. 눈썹, 귀 등은 반드시 보여야겠죠. 찍을 시간이 없으시다면, 비자센터 내부에 있는 즉석 증명사진기를 활용하세요. 1만원이면 바로 찍을 수 잇습니다. 사진은 1매만 있어도 되지만, 일단 2매 들고가시는것도 좋습니다.

 

여권 원본과 여권 사본 1부

여권 원본은 비자신청시 제출해야되니 반드시 들고오시구요. 여권 사본 1부는 출력해서 가는게 좋습니다. 복사비 100원을 받습니다. 

숙소 확인서 및 영수증

숙소는 중국체류기간 중 한곳의 숙소만 화인되면 됩니다. 저는 에어비앤비로 숙소를 잡았습니다. 에이비앤비 여행에 들어가면 나오는 세부정보 인쇄하기와 영수증받기를 클릭하여 인쇄 후 제출하시면 됩니다. 

왕복항공권

본인이름으로 되어있는 항공권 들고가시면 되겠죠?

여행일정표 1부

여행일정표는 센터 방문하시면 작성할 수 있습니다. 대략적인 일정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날짜별로 방문도시와 방문내용을 미리 메모해두시고 가시면 빠르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서울스퀘어 중국비자센터에서 신청하기

1. 서울역에서 내려서 9번출구로 나옵니다. 나와서 잇는 서울스퀘어 건물로 들어갑니다.

 

2. 들어가시면 은색의 대형설치미술 작품이 보이고 바로 오른쪽에 있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2층으로 올라가주세요.

 

3. 2층으로 올라가시면 왼쪽편에 중국비자센터 전용 엘리베이터가 있습니다.

 

4. 6층으로 가시면 됩니다.

 

5. 번호표는 안내/접수 데스크에서 서류확인 후 발급해줍니다. 모든 서류가 지참하셨다면 바로 안내/접수로 가시면 됩니다.

 

6. 번호를 기다리고, 모든 서류와 사진 1매, 여권 원본을 드리고 신청접수증을 받으시면 됩니다.

 

7. 접수증에 적혀있는 날짜에 다시 내방하여 여권을 수령하고 비자발급수수료를 결제하시면 끝!

비자신청 팁

비자 신청 온라인 예약이 있는데, 예약은 해보니까 안됩니다. 그냥 방문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통화연결이 거의 안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주로 비자신청하러 오시는 분들이 11시~2시 사이에 몰립니다. 저는 1시 반에 방문했는데, 대기인원은 7명이였습니다. 대략적으로 30분정도 기다렸습니다. 대부분 와서 서류 작성, 서류 출력 등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았고, 2시쯤 되니 서류준비가 다 되셨는지 안내/접수 대기줄이 어마어마했습니다. 그만큼 가서 서류 작성하면 시간이 오래걸리는것 같습니다. 인쇄는 비자센터에서 가능하지만, 인쇄하시는 분들이 꽤 많았기 때문에 또 기다려야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서류는 미리 출력해서 가시면 시간을 아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