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합니다! 자세히보기

사용기와 후기/ Gadgets

LG UltraFine Display 360 32인치 4K UHD 모니터 추천 후기 | 32UN880

입킷 Ipkit 2023. 4. 6. 10:14

광고차단이 감지 되었습니다.

 광고차단을 해제하여 저를 지원해주세요!

플러그인을 해제한 후 새로고침(F5)를 해주세요.

반응형

고대하던 모니터를 사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맥미니를 구매했기 때문이죠.

역시 모니터하면 LG죠! 

 

내가 LG 모니터를 고려한 이유

  • 믿을 수 있는 품질
  • 세련된 디자인
  • 검증된 색상 프로파일
  • 합리적인 가격

 

32UN880의 특징은 모니터암이 있어서 360도로 회전이 가능하다는 점이겠지요..!

저는 데스크 옆에 바로 침대가있어서, 화면을 침대쪽으로 돌려서 누워서 볼 생각이였어요! 그리고 확실히 이 균형감이 장난이 아니예요.

모니터암을 따로 사도 되지만, 그냥 이렇게 사는게 더 깔끔하겠다! 해서 구입하게 되었어요.

 

32UN880 특장점

  • 3세대 스탠드
  • IPS패널
  • HDR

어..? 안되네?

해당 모델의 모니터암은 클램프방식으로 체결되서 고정되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나사를 뚫을일 없이 설치할 수 있는 장점이 있죠! 근데 오 이런...제 데스크의 프레임이 클램프를 체결하는데 방해를 하더군요. LG전자에 문의하여 클램프 원판이 더 작은게 있는데 문의를 했지만 없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여기서 포기하지 않고 찾아보았습니다. 책을 이용해서 빈공간을 딱 맞게 채워주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러면 불안한것도 있고, 예쁘지 않아서 나무토막을 제작해서 빈공간에 넣는 아이디어를 생각해냈습니다!

 

크기는 100x100x39mm가 필요했습니다.

편안...!!

 

 

약간 공간이 애매하게 남아서 포스트잇 2장으로 남은 공간을 채웠습니다. 드디어 설치할 수 있게 되었어요!

 

모니터암 설치 후, 디스플레이 패널을 그냥 결착만 해주면 끝이예요! 완전 쉽더라구요. 나사, 드라이버 없이 설치가능해서 좋았어요.

C-type으로도 연결이 되서 iPad에 연결해서 확장 모니터로도 쓸 수 있었어요. 어메이징!!

 

 

HDMI도 단자가 2개가 있기 때문에 저는 Mac mini에 연결했습니다.

그래서 메인은 Mac Mini에 연결해서 쓰고, 필요할 때마다 C type으로 아이패드 화면을 LG모니터로 보고

또 필요할때 HDMI단자 추가연결해서 닌텐도 스위치에 연결해서 쓰려구요 ㅎㅎ 진작에 살걸 그랬어요!!

 

Mac에서는 이미 LG 디스플레이가 색상 프로파일을 제공하더라구요. 진짜.. Mac이랑 LG 디스플레이는 호환이 정말 잘 되는거 같아요. 이런 컬러프로파일까지 저장되어 있는 디테일...

 

설정에서도 이렇게 잘 인식하더라구요.

오.. 근데 최대 5K까지 확장할 수는 있나봐요.  다만 5K화질은 아니겠죠? 신기하네요 ㅎㅎ

 

 

LG모니터 진짜 이번에 대만족합니다.

넷플릭스 보기에도 좋고 HDR 영상보기에도 너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