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합니다! 자세히보기

사용기와 후기/Lifestyle

미홈(Mi Home)에서 기기 오프라인 해결방법

입킷 Ipkit 2017. 5. 28. 16:29

광고차단이 감지 되었습니다.

 광고차단을 해제하여 저를 지원해주세요!

플러그인을 해제한 후 새로고침(F5)를 해주세요.

반응형



Mi Home에서 와이파이에 연결된 샤오미 기기들이 자주 연결이 끊긴다면?

샤오미 IoT기기들은 모두 Mi Home에서 접근이 가능합니다. 또한 Wi-Fi를 사용한 원격제어도 가능하도록 만들어주는 아주 편리한 앱이죠. 그런데 한달에 한번, 2주에 한번꼴로 샤오미 기기들이 원인을 알 수 없는 기기 오프라인 상태로 변한다는 것입니다. 또 기기 오프라인 상태가 되면 타이머, 자동화 세팅값이 모두 없어집니다. 한마디로 멍청해집니다. 저는 이 상황을 3번정도 겪은것 같습니다. 지금 샤오미 공기청정기가 2달때 쓰고있는데 말이죠. 왜 그런것일까? 샤오미 공기청정기는 집에 가만히 있고 공유기도 제대로 되고, 인터넷도 제대로 되는데 왜 갑자기 기기 오프라인이 될까. 저는 도저히 이해가 안되었습니다. 사람들 말 들어보니 샤오미 선풍기 또한 자주 기기 오프라인으로 된다고 하더군요. 공기청정기야 설정해두는게 별로 없다지면, 샤오미 선풍기는 리모콘이 없어서 앱으로만 미세컨트롤이 가능한데 기기 오프라인이 되어버리면 또 초기화 하고 페어링해줘야하는 수고스러움을 겪을 수 밖에 없지요.





원인과 해결 방법

원인은 바로 공유기에 있었습니다. 저는 공유기를 매일 새벽 5시에 자동 재부팅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피타임을 쓰고 있으며, 공유기가 항상 켜져있으면 네트워크에 혼선이 생겨 가끔 인터넷이 안되는 경우가 있어서 재부팅 해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기능이 문제였습니다. 사실 공유기 재부팅을 매일매일 하는거라서 재부팅이 문제라면 기기가 매일 오프라인 상태로 변할 것 입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았죠. 바로 기기 재부팅 시 채널을 자동으로 새로 잡는것이 문제였습니다. 




아이피타임 설정에 들어가서 무선 설정/보안 메뉴에서 채널을 '자동'에서 아무 채널을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적용하고 저장하면 이제 기기가 오프라인 되는 경우는 없어질 것입니다. 이 문제를 많은 분들이 해결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