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합니다! 자세히보기

유틸리티/Andriod

[추천 어플] PC 혹은 Mac에서 SMS 문자수신, 문자보내기 'PushBullet'

입킷 Ipkit 2017. 11. 6. 18:01

광고차단이 감지 되었습니다.

 광고차단을 해제하여 저를 지원해주세요!

플러그인을 해제한 후 새로고침(F5)를 해주세요.

반응형



안드로이드에서 문자확인? 문자보내기?

맥을 쓰시는분들 중에 많은 분들이 iOS와의 연속성을 가장 많이 이용하실 겁니다. 연속성이란 iOS와 MacOS와 부드럽게 연결되어 문자는 물론이고 Mac을 쓰면서 전화도 가능하며, 아이폰에서보는 인터넷창을 맥으로도 킬 수 있으며, 반대로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가장 자주 쓰는 기능은 단연코 '문자메세지'일겁니다. 문자메세지 확인도 물론이고, 전송도 가능하니까요. 하지만, 아이폰이 아니라면? 맥을 쓰고 있다가 문자가 오면 반드시 스마트폰에서 문자를 보내줘야 할 것입니다. 중고판매같은 경우에도,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다면 많은사람들의 문자메세지를 폰을 잡고 일일이 보내주는것도 '연속성'을 써보신 분들이라면 매우 불편한 일로 다가올 것입니다. PC에서도 연속성을 느낄 수 있다면 편리하겠죠.


하지만 안드로이드에서도 분명 방법은 있습니다. 가히 안드로이드 필수 어플이라고 생각합니다.


Mac과 Android의 연속성? 푸시불렛

푸시불렛은 무료입니다. 인앱구매가 별도로 있습니다. 푸시불렛은 Mac와 Android의 연속성을 일부 만족시킬 수 있는 앱입니다. 먼저 설치는 간단합니다.  푸시불렛 사이트에 들어가서 알맞은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됩니다. 푸시불렛의 특징은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 기반이라는 것입니다. 즉, 어느 운영체제에서나 가능한 프로그램이라는 거죠. 맥도 그렇습니다. Mac 사파리용 익스텐션을 설치하면 푸시불렛을 통해 문자메세지를 받고 보내는게 가능해집니다. 바로 아래처럼요.


링크로 움짤보기 : https://gfycat.com/TerribleZestyJaeger


업무적으로 대부분의 시간은 PC앞에서 보내시는 분이라면 꼭 사용해야할 어플입니다. PC를 사용하시면서도 휴대폰의 알림을 단 1개도 놓치고 싶지않으신분들에게도 적합합니다. 비록 통화를 Mac의 연속성처럼 받을 수 없지만, 통화가 왔다는 알림도 오기때문에 PC한다고 전화를 놓치지않게 도와줍니다. 

PC에서 인증번호 입력할 때, 휴대폰을 찾을 일이 없습니다. 푸시불렛에서 인증번호 복사해서 바로 입력하면 되니까요. 그리고 일반 문자메세지 보낼때도 휴대폰에서 보낼 필요없이 푸시불렛에서 간단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PC에서 SMS를 확인한다는게 가장 큰 장점인 어플입니다.


푸시불렛의 지원범위

Pushbullet 다운로드 : https://www.pushbullet.com/apps 

기본적으로 사파리, 크롬, 오페라, 파이어폭스 확장프로그램에서 가볍게 사용가능합니다. 
확장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휴대폰과 문자메세지 주고 받기
  2. 휴대폰과 파일주고 받기
  3. 휴대폰의 알림 PC에서 확인하기

Mac과 윈도우즈용 설치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설치프로그램에서는 확장프로그램에서보다 더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1. PC에서 우클릭으로 푸시불렛으로 텍스트와 파일 바로 보내기
  2. PC에서 메신저채팅 답장하고 띄워 놓기
  3. 문자 메세지 주고 받기
  4. 알림 PC에서 확인하기

* 맥용은 PushPal과 Noti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 가능합니다.


해당기능이 필요없고 나는 문자메세지 수신, 발신 기능이 필요하다라고 하시면 가벼운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링크로 움짤보기 : https://gfycat.com/LegalSpryCrab


문자메세지도 휴대폰과 있는것과 동기화 됩니다.

하지만, 업무용으로 쓰신다면 푸시불렛 프로로 결제하셔야 합니다. 푸시불렛 무료에는 제한이 있습니다.


Pushbullet Pro 무료와 차이점

푸시불렛 무료

  1. 월 100건 문자메세지 보내기
  2. 파일 보내기 , 파일당 최대 용량 25MB
  3. 파일 보관 저장공간 2GB

푸시불렛 프로 (연간플랜 $39.99 , 월간플랜 $4.99)

  1. 무제한 문자메세지 보내기
  2. 파일 보내기, 파일당 최대 1GB
  3. 파일 보관 저장공간 100GB
  4. (안드로이드) 알림메세지 확장기능 지원
  5. (안드로이드) 휴대폰과 PC간 클립보드 동기화 지원

푸시불렛 사용으로 더욱 스마트한 생활이 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