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합니다! 자세히보기

사용기와 후기/Lifestyle

[재테크]신한은행 SOL(쏠)쓰고 주거래은행이 되다|쏠 1년후기| 쏠편한 모바일통장 개설 이벤트

입킷 Ipkit 2019. 6. 14. 16:19

광고차단이 감지 되었습니다.

 광고차단을 해제하여 저를 지원해주세요!

플러그인을 해제한 후 새로고침(F5)를 해주세요.

반응형

신한은행을 사용하시는분들이라면 SOL 사용해보셨을거예요. 신한은행을 안써보신 분이라면 SOL만 설치하시면 바로 모바일통장도 만들 수 있습니다. 정말 까다로운 절차 없이 신분증만 촬영하면, 계좌가 금방 개설 됩니다. 너무나도 쉽게 발급이 되어서 좋았습니다. 모바일통장이름은 '쏠편한 입출금통장'입니다. 이름도 센스있게 잘지었네요. 그런데 SOL의 약자가 무엇인지 궁금해서 검색해보았습니다. Speedy,Optimized,Leading의 약자로 빠름, 맞춤형, 편리함이 담긴 브랜드 철학이 담겨져있다 하네요. 사실 써보니 국내 메이저은행중에 가장 깔끔하고 쓰기가 편합니다. 일단 쏠편한 입출금 통장부터 어떤 혜택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쏠편한 입출금통장 개설하기

1. 아래의 링크를 클릭합니다. (링크로 개설시 🎉2,000원 드립니다.)
https://sol.shinhan.com/sns.jsp?scrid=solEvtRecom&mv=DR&invite=YcNfQa
+ SOL 어플 설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2. 비대면 본인확인을 위해 신분증 촬영합니다.
3. 기본적인 정보 입력 후 진행합니다.
4. 개설완료!

* 이체제한을 해제하시려면, 급여명세서 혹은 건강보험납부확인서등 서류확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쏠편한 입출금 통장 혜택

  1. 모바일 이체수수료 무제한 면제
  2. 신한은행, GS25 ATM 출금수수료 면제
  3.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 면제

아직도 이체수수료를 쓰고 계신분은 없으시겠죠? 쏠편한 통장은 GS25에서도 수수료 없이 출금이 가능합니다. 현금이 급하게 필요할 때, GS25만 찾아서 들어가서 인출하면 되니까 너무 편리하더라구요. 다른은행은 편의점 ATM기에서 뽑으면 수수료가 천원도 넘게 나오거든요. 신한은행 지점도 많지만, GS25가 더 많으니까 현금 걱정은 안해도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 면제가 엄청 좋습니다. 다른은행도 이체수수료는 면제해도 타행이체는 아직까지 유료인 예금상품이 많거든요. 그래서 타행 자동이체를 쓰시는 분들이라면 서슴없이 쏠편한 통장을 개설하면 됩니다. 통장사본으로 쓰시려면 모바일통장사본이 있으니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SOL 약 1년후기

카카오뱅크, 케이뱅크와 같이 인터넷은행에 출범하게 되면서 탄생한 신한은행 SOL, 처음에 정말 불편했던 신한은행 기억나시나요? 앱도 엄청 많고 설치해야하고 인증해야되는것도 너무 많았죠. 근데 지금은 SOL로 통합되어 굉장히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쏠편한 입출금통장을 만들었을때가 2018년 7월이니 사용한지 대략적으로 1년되었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천천히 쏠만의 장점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장점1 | 자동로그인

앱만 열면 자동으로 로그인이 됩니다. 지문인증하고 그럴필요가 없습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잔액이 얼마 남았는지 확인이 하는일에 수고스러움이 덜해졌습니다.

장점2 | 공인인증서X , 이체비밀번호 따로X

다른은행은 계좌의 비밀번호 + 이체비밀번호가 존재합니다. 대게 계좌비밀번호는 4자리, 이체비밀번호는 6자리이죠. 그런데 쏠은 그냥 계좌비밀번호만 있으면 됩니다. 불피요한 이체비밀번호는 없습니다. 또 공인인증서로 인증할 필요없이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이체됩니다. 어때요 참쉽죠?

장점3 | 바로이체 기능

SOL을 길게누르고 있으면, 바로이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바로이체 메뉴를 통해 터치 한번으로 이체할 수 있습니다. 앱열고 로그인하고, 이체누르고 할필요 없다는 거죠. 
이 메뉴를 활성화 하려면, 메뉴 > 조회/관리 > 계좌관리 > 입출금 > 간편이체관리에서 계좌를 지정해주셔야 합니다. 아이폰에서는 아이폰7이상의 기기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는 오레오 이상의 기기에서만 가능합니다.

장점4 | 적금/투자 상품 간편한 가입

쏠쓰면서 적금 3개정도 들었습니다. 가입이 굉장히 간편하고 또 저에게 맞는 맞춤형 금융상품만 보여서, 고민할 필요도 없었어요. 금융상품 가입하려면 너무 많아서 뭐가 좋은지 헷갈리는데 나의 테마에 맞게 금융상품이 추천되어있어서 좋았습니다.

장점5 | 모바일 번호표

은행에서 기다리는 시간이 만만치 않아요. 사실 인터넷은행 쓰는 이유가 이런 시간낭비가 없기 때문이죠. 하지만 신한은행은 지점이 있어서, 대출을 받을때 지점방문을 해야됩니다. 이런 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해 모바일 번호표가 있습니다. 특히 직장인분들은 점심시간에 은행 많이 가시죠? 은행까지 가는 거리 생각해서 모바일번호표를 미리 발급받고 방문하시면 기다리는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메뉴 > 생활금융플랫폼 > 모바일창구 > 모바일번호표에 들어가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장점6 | 하나의 어플

국민은행을 쓰시면 아실거예요. 정말 어플이 미친듯이 많습니다. 무슨 지문인증하는데도 어플설치가 필요하고, 국민은행을 주거래은행으로 쓰신다면 적어도 4개~6개 앱은 그냥 쓰실겁니다. 실제로도 엄청나게 많습니다. 그런데 SOL은 딱 1개의 어플만 있으면 됩니다. 모든게 통합이 되었습니다. 통합이되서 앱이 무거워 느려졌을까요? 그것도 아닙니다. 앱도 부드럽게 잘 실행됩니다. 국민은행은 접속하는데만 30초가 넘게 걸리고 진짜 쓰다보면 엄청 답답합니다. 신한은행 SOL은 그런거에 비해서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죠. 예전 신한은행 앱 생각하면, 그때 느렸는데 어떻게 사용했을까 싶습니다. SOL때문에 주거래은행이 신한은행이 되었습니다.  딱 필요한 핵심기능이 메인페이지에 있고 어떤 메뉴를 찾고싶으면 메뉴검색을 하면됩니다. 진짜 신한은행 쓰시면 꼭 써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