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합니다! 자세히보기

사용기와 후기/ Gadgets

QCY T9S 리뷰 | QCY T1과 비교하면? 고민해보세요!

입킷 Ipkit 2020. 6. 18. 22:38

광고차단이 감지 되었습니다.

 광고차단을 해제하여 저를 지원해주세요!

플러그인을 해제한 후 새로고침(F5)를 해주세요.

반응형

QCY T9S가 얼마전에 출시 되었습니다.

도대체 네이밍이 어떻게 지어지는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T5S 이후에 출시된 제품입니다. 아쉽게도 이번에도 C타입이 아닙니다.

가격은 QCY답게 2만원입니다....;;

 

처음엔 T1와 같은 형태에 윙팁만 생긴줄 알았는데, 아예 금형이 다른 제품이더군요.

 

전설의 레전드 TWS제품...T1

일단 패키징은 다 똑같으니까 무시하고 바로 본론으로 가보겠습니다.

 

T1과 크기 비교

위가 T9S, 아래가 T1

이렇게 보면 T1이 더 큰거 같죠?

 

왼쪽이 T1 오른쪽이 T9S

실제로는 유닛자체는 T9S가 훨씬 큽니다. 대신 소리가 나오는 주둥이(?)부분이 조금더 짧습니다.

착용했을 때는 유닛이 튀어나오는 부분은 크게 차이가 없는것 같습니다. 누구는 프랑캔 안된다고 하는데, 제가 보기에는 비슷한것 같습니다.

 

근데 중요한점이 크기가 더 커졌는데, 무게는 오히려 더 가볍습니다. 이 조막만한 유닛에서 무게차이가 느껴질정도로 차이가 난다는 것은 꽤나 가벼워졌다는 뜻이겠죠?

 

그래서 착용감이 더 좋아졌습니다. T1은 오래착용하면 귀가 아팠는데,  T9S는 가벼워서 안아플것 같다는 느낌이 확 드네요

 

기존 T1 메모리폼팁(컴플라이) 사용할 수 있을까?

좌측 레드컬러가 메모리폼팁 , 우측 블랙컬러가 기본 이어팁

사용은 가능하지만, 우측 기본 이어팁은 챡!하고 달라붙는 반면 좌측 폼팁은 충전기에 잘 들어가지가 않습니다. 누르면 어찌저찌 들어가긴 가는데 충전이 제대로 안될 수 가 있겠죠? 

 

소리품질?

둘다 소리 괜찮습니다. 어차피 1~2만원대에서 나오는 소리가 거기서 거기 인것 같지만, T1에서 저음취향을 제대로 저격당하신 분들은 T9S가 아쉬운 사운드로 들리겠습니다. 전반적으로 저는 T1의 소리가 풍부하고 뭉퉁했고, T9S는 선명하고 묵직합니다. 이러나 저러나 못들을 수준은 아니니까 걱정은 말아주세요.

 

통화품질?

쓰지마십시오.

 

전용 어플리케이션 연결

전용 어플리케이션이 생겨서 연결하기도 쉽고 음질도 조절가능하고 버튼 설정도 "어느정도" 가능합니다. (버튼 커스터마이징은 제한적입니다.) 설치하면 에어팟이나 갤버즈 처럼 페어링 모션화면이 뜹니다.

 

페어링

T9S는 페어링이 정말 끝내줍니다. 뚜껑을 열면 바로 연결됩니다. 착용하면서 "따라라랑" 소리 안들어도 되구요. 특히 좌측, 우측 상관없이 한쪽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전에 T1은 한쪽만 사용하려면 오른쪽만 가능했죠. 그리고 앱에 연결하면 페어링모션으로 남은 배터리수준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수신거리

수신 유효거리가 T1보다 짧습니다. 제가 지금있는 곳에서 5미터 근처에 화장실이 있습니다. 화장실 문은 열어두고 휴대폰과 기기사이에는 벽이 있는 상황입니다. T1은 노래 한곡들을동안 끊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T9S는 1분에 1번꼴로 끊킴이 발생합니다.

 

밖에서 들었을 때는 더 참담해집니다. 사람 많은 카페나 도서관에 방문해서 음악을 들었는데, 끊킴이 잦습니다. 한 30분에 한번꼴 있는정도인데 뭐가 대수냐? 그정도는 괜찮지 않냐? 라고 생각하겠지만 T1은 이때까지 사용하면서 사람 많은곳에서 끊킨적이 한번도 없었습니다. 특히 신호등 기다리거나 차량이 지나갈 때 끊킴은 더욱 심해집니다. 왜인지 모르겠네요. 이 수신거리가 스펙상으로는 같은 10m인데, 신제품인 이녀석이 끊킴이 잦다니.. QCY TWS중에 이렇게 끊킴이 잦은 제품은 이녀석이 처음입니다. 

 

볼륨 버그

기기자체의 문제인지 소프트웨어의 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볼륨버그가 있습니다. 볼륨4에서 5로 바뀌는 구간 (정확히 음량 40에서 41로 바뀌는 구간)에서 볼륨차이가 심해집니다. 볼륨 41이 너무 큽니다. 전체적인 볼륨은 T1보다 큰 반면에, 밸런스가 안맞습니다. 제가 딱 좋아하는 크기가 6-7크기인데, T9S는 6-7에서 소리가 너무나도 크게 들립니다. 이거는 앱이 있으니 소프트웨어로 수정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가격에 사후지원도 된다면 레전드)

 

T9S 펌웨어업데이트 볼륨버그는 없어졌습니다. 하지만 끊김정도는 비슷합니다. 사후지원되는거보면 레전드네요;;

총평

T1의 불편한 점이 없다면 기다리세요.

앱의 유무는 사용성에 큰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PS. 이러나 저러나 QCY는 최고봉은 T1입니다... 진짜 T1 뛰어넘는  저렴한 TWS이어폰은 당분간은 없을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