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합니다! 자세히보기

사용기와 후기/Apps

KB국민은행, 보안카드,OTP필요 없는 KB든든간편인증, 지문인증 완전 대박!

입킷 Ipkit 2016. 11. 29. 14:05

광고차단이 감지 되었습니다.

 광고차단을 해제하여 저를 지원해주세요!

플러그인을 해제한 후 새로고침(F5)를 해주세요.

반응형


국민은행에서 11월 29일 16년에 드디어 지문인식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지문인식을 손꼽아 기다리는 사람은 많을 것 입니다. 왜냐하면 요즘 스마트폰에서 지문인식이 대부분 달려있으며, 지문인식 기능이 대중화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Android에서만 먼저 사용할 수 있고, 아이폰은 아직 준비중입니다. 

아마 별도 인증앱이 필요하기 때문으로 앱검수기간을 고려해보면 12월 초에 아이폰에서도 지문 로그인을 사용할 수 있을것으로 예측됩니다.


도한 지문로그인과 더불어 KB든든간편인증서비스도 시작되었는데 이것은 이체시 필요한 보안카드 혹은 [각주:1]OTP를 건너뛰고 6자리-8자리 PIN번호만 누르면 되는 서비스입니다.


지문인증 서비스는 어디서 신청할 수 있나요?



지문인증 서비스는 국민은행에 들어가 메인에 '알리미'라는 항목을 탭하고 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은 인증센터 > 바이오인증 > 지문인증서 에서 등록이 가능합니다. 지문인증 서비스는 스타뱅킹, 스타뱅킹미니, 스타알림, Liiv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진행이 가능합니다. 지문인증서를 등록하면 KB스마트원통합인증 앱을 별도로 설치해야 합니다. 앱을 삭제하면 지문인증을 사용할 수 없으니, 국민은행을 사용한다면 이 앱은 삭제하지 않아야 합니다.

지문인증 로그인 사용해보니...



일단 바이오인증으로 빠른로그인을 설정해둔다면, 국민은행 로그인시 공인인증서 암호입력보다 훨씬 편리합니다. 그러나 KB스타알림 지문로그인은 빠른로그인 기능이 없기 때문에 지문로그인 버튼을 눌러줘야 됩니다. 그냥 앱을 실행하자마자 지문인증 창이 뜨도록 업데이트 되었으면 좋겠네요. 앱을 실행하고 또 버튼을 눌러줘야되니 조금 불편합니다. 또한 KB든든간편인증 서비스와 혼용하여 사용 할 수 없습니다. KB든든간편인증은 보안카드,OTP뿐만아니라 로그인할 때도 사용이 공인인증서 대신 사용이 가능한데, 지문으로 로그인하면 이체시 KB든든간편인증을 사용 할 수 없습니다. 지문으로 로그인하고 이체시, 보안카드가 필요합니다. 이 점은 혼용가능 하도록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만, KB든든간편인증으로 로그인할 때에는 6~8자리 암호중 임의 ?번째 2자리만 입력하면 됩니다. 그래도 지문이 더 신박하고 편리한건 사실이니까요. 

*



KB든든간편인증 서비스 신청 방법



지문인증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인증센터 > KB든든간편인증서비스 > KB든든간편인증 신규발급 에서 가능합니다. 현재 이 서비스는  SKT에서만 가능하고 차후 다른 통신사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서비스 또한 별도의 앱이 필요합니다. SmartPass라는 앱을 받아야하고 이앱또한 삭제하시면 인증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KB든든간편인증 서비스 사용해보니....



서비스 신청할 대 지정한 6-8자리 비밀번호 중 임의자리 2개만 입력하면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할 때마다 자릿수는 변하고 암호입력은 2개로 동일합니다. 또한 이체할 때 더이상 보안카드 위젯을 사용하지도, 보안카드를 지갑에서 꺼내기도, OTP를 누르지도, OTP카드를 휴대폰뒤에 대지 않아도 됩니다. PIN번호만 있으면 이 귀찮은 모든 것을 한방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정말 편리합니다. 그러나 아까도 말했듯이 지문인증으로 로그인하면 KB든든간편인증을 사용 할 수 없습니다. 이점이 매우 아쉬우며 혼용가능하도록 서비스하거나, KB든든간편인증에서도 PIN번호 대신 지문을 사용할 수 있게 하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1. One Time Password의 약자로 그때마다 비밀번호를 생성해서 사용하는 이중 보안프로그램이다. [본문으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