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합니다! 자세히보기

사용기와 후기/Apps

유튜브 레드(프리미엄) | 광고 없이 시청은 물론, 음악 감상까지 한방에!

입킷 Ipkit 2018. 7. 25. 14:58

광고차단이 감지 되었습니다.

 광고차단을 해제하여 저를 지원해주세요!

플러그인을 해제한 후 새로고침(F5)를 해주세요.

반응형

유튜브레드? 유튜브 프리미엄?

예전까지 유튜브 레드라고 불려졌고, 2018년 5월 부터 유튜브 프리미엄으로 서비스명을 변경했습니다. 이름만 변경되고 나머지 혜택들은 동일합니다. 레드가 더 네이밍이 괜찮았는데..

유튜브 레드(프리미엄)은 국내에서 월 7,900원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레드(프리미엄)을 사용하시면 아래의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 이용하신다면 무료로 1개월을 사용할 수 있으니, 한달 체험해보시고 결제를 진행할지 말지 선택하시면 됩니다.

Youtube Music

- 웹, 모바일 광고제거

- 모바일 백그라운드 재생

- 모바일 음원만 재생 가능

- 모바일 음원 저장 후 오프라인 재생 가능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하시면서 유튜브 뮤직은 알고계셨나요? 유튜브 뮤직은 빅데이터를 통해 음원을 추천해 줄 뿐만 아니라, 실시간 챠트없이 온전히 음악만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앱이 별도로 있을 정도로 잘 정리가 되어있구요. 앱 디자인도 깔끔합니다. 유튜브 레드(프리미엄)을 사용하신다면 꼭 유튜브 뮤직도 같이 들으세요. 특히 유튜브 뮤직은 하나의 계정을 여러사람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들어도 다른 음원사이트와 달리 동시재생이 가능합니다. 음원 DRM 저장하여  데이터 사용없이 들을 수 도 있습니다.

Youtube

- 웹, 모바일 광고 제거

- 모바일 백그라운드 재생

- 모바일 재생목록 다운로드 후 오프라인 재생 가능

- 모바일 동영상 다운로드 후 오프라인 재생 가능

- 유튜브 오리지널 시리즈 감상 가능

- 유튜브 PIP(팝업 재생) 가능


유튜브 오프라인 동영상 (다운로드한 동영상은 인터넷 연결없이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오리지널 탭에서는 테마가 블랙테마로 변합니다.

PIP 기능과 백그라운드 기능

간단후기

유튜브에서 광고 없으니 정말 쾌적하게 감상할 수 있었구요. 특히 중간광고가 영상에 흐름을 끊는 감이 없지않아 있었는데, 이걸로 다 해결되었습니다. 아쉬운점은 유튜브 오리지널에 볼만한게 별로 없고 유튜브 자막(CC)가 일반 자막과 다르게 검은색 박스안에 글자가 있어서 영상에 집중이 안되더라구요. 또 유튜브 뮤직은 디자인은 예쁜데, 여러가지 인터페이스들이 조금 불편합니다. 예를들어 셔플로 재생하려면, 재생목록으로 들어가야 셔플 버튼이 보여요. 또 지금 듣는 재생목록의 음원을 저장하려고 하면 하나하나씩 다운로드 눌러줘야해요. 전체선택이라던지 개별선택 하는 체크박스가 없습니다.

가격 월 7,900원

유튜브를 안보신다면 굳이 멜론이나 벅스에서 갈아탈 이유는 없는것 같고 유튜브를 자주 보신다면 저렴한 가격인거 같습니다. 1개의 계정으로 여러사람이 음악을 듣는다면 저렴한 가격이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