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합니다! 자세히보기

사용기와 후기/Lifestyle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2, Mi Home 자동화(Automation) 완벽 활용하는 방법!

입킷 Ipkit 2017. 5. 28. 16:09

광고차단이 감지 되었습니다.

 광고차단을 해제하여 저를 지원해주세요!

플러그인을 해제한 후 새로고침(F5)를 해주세요.

반응형



미세먼지 때문에 죽겠다

5월초 까지 미세먼지가 너무 심해서 사들인 미메어2 지금도 너무 잘쓰고 있고 가성비가 너무 좋아요! 작은 원룸에 공기청정은 물론 습도까지 내려주는것 같아서 좋네요. 그래서 미세먼지 심한날도 미에어 덕분에 잠깐동안은 환기할 수 있어요. 집안구조상 바깥공기가 안들어오면 습도가 너무 올라가서 어쩔 수 없이 환기해야되는데, 미메어2 덕분에 아침에 1시간 정도 환기시킬 수 있고, 제가 집에 없는동안 아침에 환기한 공기들을 정화줘서 좋습니다. 그리고 음식냄새 제거에도 탁월하구요. 그런데 샤오미 공기청정기를 쓰는 이유중 하나는 물론 가성비도 있지만, 앱으로 컨트롤 할 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인데, 다들 앱을 잘 이용하시는지요? 오늘 이 글보고 미홈(Mi Home) 앱을 100% 활용해보세요! 그리고 전자사향이 주는 미에어2 꿀팁까지 보고 가세요~!








일단 공기청정기는 벽에 20~30cm 공간을 두고 사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먼저 mi home 앱에서 지역을 '중국'으로 바꾸셔야 합니다.

중국으로 바꾸면 다시 로그인하셔야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앱내부 일부 언어가 영어로 바뀝니다.


그리고 중국으로 바꾸셨다면 업그레이드 확인을 통해 앱을 업그레이드 해줍니다. 지역이 중국일때만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업그레이드를 하면 일단 화면이 변하죠? 그래프를 볼 수 있습니다. 근데 외부 미세먼지 측정 데이터를 조회할 수 없어서 그런지 외부는 0으로 나오네요.

뭐 어쨌거나! 오른쪽 위에 세팅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오토메이션(Automation)을 터치합니다.








오른쪽 아래에 + 아이콘을 터치 합니다.








조건을 추가합시다.








여기서 2개의 조건을 추가할 수 있는데, 타이머와 미에어2 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먼저 타이머를 터치하면 일반적인 타이머를 볼 수 있습니다.


기존 타이머를 사용하시고 계시다면 굳이 사용안하셔도 됩니다. 기존 타이머와 다른점은 로컬시간 기반이라는 것입니다.


기존 타이머는 중국시간 기준이라서 시차적용해서 생각하고 적용했어야 하잖아요? 이를테면 오후 1시에 끄고 오후 5시에 켜고 싶다면 설정에서  1시간씩 늦춰서 오전12시, 오후4시로 설정해야 합니다. 그런데 자동화 타이머는 와이파이 기준 로컬 타임이라 시차 생각안하고 적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시차 계산하기 싫어서 자동화 타이머를 사용 중입니다.







타이머는 똑같이 설정할 수 있으며, 단 0시~ 0시까지 작동하는 설정이 없어서 0시에 끄고 0시에 켜고 싶다면 자동화를 2개 만들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조건 2번째인 공기청정기 세팅입니다.










선택하면 위와 같이 중국어로 나오는데 당황하지마시고 스크린샷의 해석을 보시고 원하시는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조건을 다 선택했다면 이제 무엇을 할지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미에어2의 동작을 한가지 더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자동모드로 켜기를 하고 싶다면 2가지 동작을 추가해줘야 합니다.








누르면 또 중국어가 나오는데 스크린샷 해석을 보시고 원하시는 메뉴를 선택하세요.







이걸 활용하면 위 스크린샷 처럼 매일 저녁 10시 30분에 슬립모드로 전환하는 메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침이 되면 슬립모드를 풀어야 겠죠? 다시 자동화를 만들어서 매일 아침 8시 30분에 자동모드로 전환 자동화 메뉴를 만들었습니다.



자동화 활용하는 방법


PM25가 60이상일 때는 선호모드로 전환

PM25가 59이하일 때는 자동모드로 전환

매일 밤 슬립모드로 전환

매일 아침 자동모드로 전환

샤오미 로봇청소기가 청소를 시작하면 공기청정기 끄기

샤오미 로봇청소기가 청소를 끝내면 PM25가 60이상일 때는 공기청정기 선호모드로 켜기

매일 특정시간(사람이 없는 시간대를 설정해서)에 끄기

평일 퇴근 1시간전 켜기


대충 이런식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동화는 샤오미 IoT기기가 많으면 많을 




미에어2 + 디퓨저 꿀팁




미에어에 위에 마크 있잖아요? 거기에 디퓨저를 두면 디퓨저 발향이 더 잘됩니다! ㅎㅎ


쓰러져서 디퓨저를 쏟을 수 있으니, 양면테이프로 붙여 놓는것도 좋습니다.




딱 이렇게요! 


공기청정도 되고 집안 공기향도 좋게 만들어주고 디퓨저가 있으시다면 꼭 활용해보세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