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합니다! 자세히보기

사용기와 후기/ Gadgets

로지텍 M720 | 사무실 무선마우스로 강력 추천! 1년 사용기

입킷 Ipkit 2018. 8. 30. 19:17

광고차단이 감지 되었습니다.

 광고차단을 해제하여 저를 지원해주세요!

플러그인을 해제한 후 새로고침(F5)를 해주세요.

반응형

사무실 마우스로 적합

사무실에서 무선마우스로 쓰기 정말 좋습니다. 왜냐하면 일단 블루투스, 유니파잉 둘다 되기 때문이죠. 또 멀티페어링이 되어서 PC를 여러개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최대 3대의 기기까지 연결되니까 너무 좋구요. 또 6개의 키가 커스터마이징이 됩니다. 저는 제스처버튼이 제일 마음에 들어요. 무한휠도 되어서 엑셀작업할 때 스크롤을 여러번 안하고 슝~ 하고 내리기만 해도 되구요. 한국가격은 4만 9천원인데요. 아마존에서 직구하시면 훨씬 저렴하게 살 수 있습니다. 또 직배가 되니까 배송걱정도 안들구요.


M720 장점

1. AA배터리 하나로 1년동안 씀(실제로 번들배터리로 딱 1년동안사용)
2. AA배터리라서 충전해야되는 귀찮음 없음.
3. 프로그램마다 제스처버튼을 할당할 수 있음.
4. 엑셀 처럼 스크롤을 길게 작업해야할 때, 무한 휠로 할 수 있어서 좋음.
5. 멀티페어링 가능해서 좋음
6. 블루투스도 되서, 태블릿이나 폰에 연결해서 사용.
7. 안정적인 그립감

M720 단점

1. 가끔 업무적으로 제 PC를 사용하려고 마우스 작동하다가 제스처 기능 발생. "이거 왜이래~"
2. 그거 말고는 없는듯..?

마우스를 200% 활용하게 해주는 Logitech Options

원하시는 기능을 할당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제스처버튼 위로 하면 입력할 키 지정으로 해놓고 Alt+F4(프로그램 종료), 그리고 아래로하면 Ctrl+W(창닫기)로 해놓으니까 편리하더라구요. 또 프로그램마다 각기 다른 설정할 수 있습니다. 특정 프로그램키가 일반적인 키랑 다르면, 응용프로그램 설정에서 특정키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총평 : 생산성 높혀주는 무선 마우스

충전되는 마우스도 괜찮은데, 어차피 사무실에 AA배터리 많잖아요? 배터리 때문에 스트레스 받을일도 없고, 또 배터리가 거의없다고 미리 알려주기 때문에 솔직히 충전용보다 더 이점이 큽니다. 또 무한휠이 있고, 좌우 휠틸트가 되기 때문에 좌우스크롤도 되구요. 완전 사무용 마우스에 이만한 가성비면 매우 대단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제스처 버튼도 꽤 잘 눌리고, 불편하지 않습니다. 페어링버튼이 뒤로가기 버튼이랑 붙어있어서 잠깐 잘못누를 때도 있는데, 페어링 전환버튼은 두번눌러줘야 되서 오작동하는것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제가 손이 작은편인데, 크기도 딱 좋구요. 그립감 무게 모두 만족스럽습니다. MX 애니웨어2보다 더 좋은거 같아요. 마우스를 휴대하지 않으신다면 M720 진짜 강력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