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합니다! 자세히보기

사용기와 후기/ Gadgets

[클린 리뷰] iOS9에서 미러링 하기! 크라이저, Mirastick C2 사용기

입킷 Ipkit 2015. 10. 15. 20:38

광고차단이 감지 되었습니다.

 광고차단을 해제하여 저를 지원해주세요!

플러그인을 해제한 후 새로고침(F5)를 해주세요.

반응형

[클린 리뷰] iOS9에서 미러링하기! 크라이저 Mirastick C2 사용기







 다들 iOS9에서 비디오 에어플레이가 제한적으로 막혔다는것을 알고 계실것같습니다. 

갑자기 잘되던 에어플레이가 왜 iOS9 업데이트 이후로 안되는 것일까요?

바로 애플에서 iOS9 에어플레이 프로토콜을 일부 변경하였습니다. 

쉽게 말해, 라이트닝 케이블을 정품, 비정품을 가리듯이 이제 에어플레이도 가린다는 것입니다.

단, 비디오 에어플레이 수정되었고, 오디오는 사용하시는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백투더맥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관련링크)




일단 오늘 제가 소개할 제품은 크라이저 미라캐스트인 미라스틱 C2라는 제품입니다. 

구매처는 쿠팡에서 쿠팡캐시 5천원 받아서, 대략 2만 4천원대에 구매하였습니다.











패키지는 플라스틱으로 되어있고, 시중에 파는 미라캐스트 패키지와 비슷한 패키지입니다.











1080p 60fps도 지원하고, 와이파이는 802.11n  입니다. 

다른 미라캐스트와 달리, 에어플레이만 되는 기능보다 자체 어플리케이션이 있어서, 

다양한 기능을 만날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이제품은 iOS9 비디오 에어플레이 프로토콜을 바뀐것에 대응한 제품입니다. 


제품 소개 설명에 iOS9 미러링까지 지원한다기에 구매했습니다.


일단 지금은 8.4를 유지중이지만, 언젠가는 9.X 버전으로 올라가야하기 때문에 호환이 되는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자체 어플리케이션이 있기때문에, 이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도 꾸준히 되는듯 합니다.











모든 디바이스를 호환하네요. 맥부터 시작해서, TV,  스마트폰, 윈도우. 거의 모든 운영체제에서 사용이 가능한것 같습니다. 







구성품은 간단하게, 사용설명서와 제품과 전원케이블입니다.









와이파이 수신감도를 넓혀주도록 내장 안테나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대략 위의 움짤처럼 3단계로 열립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TV에 연결해보도록하겠습니다. TV에 보면, USB 연결포트가 있습니다. 본품은 HMDI단자만 있으면 되지만, 전원을 연결하기 위해  USB도 필요합니다.






TV의 USB포트







TV의 HDMI단자









이렇게 패키지안에 있는 USB선을 꽂아주시고, 제품에도 같이 꽂아주세요.








TV뒤에 연결한 모습입니다.







연결하면, 일단 스마트폰에서 EZcast라는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해주셔야합니다. 어플리케이션은 한국어로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에서 데모를 먼저 보여주니, 데모처럼 똑같이 따라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폰 와이파이를 미라캐스트가 송신하는 와이파이로 잡아주세요.






이렇게 와이파이를 EZCast로 잡아주시면 됩니다.











앱이 아주 잘 설명되어 있죠? 한국어라서 세팅하는데는 아무 문제없이 했습니다.






자 미라캐스트와 연결이되면, 미라캐스트를 공유기와 연결해주면 됩니다. 




미라캐스트로 와이파이를 잡으면 인터넷은 어떻게 되나요?


미라캐스트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혼란스러운 부분일것입니다. 미라캐스트가 공유기에 연결되고, 미라캐스트가 공유기에 연결된 인터넷을 재송출하는 시스템입니다.

쉽게말해, WiFi 수신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인터넷은 그대로 사용하시던데로 와이파이 정상적으로 이용가능합니다. 그냥 미라캐스트가 공유기화되었다고 생각하시면 쉬우실겁니다.









인터넷에 연결되면 자동으로 펌웨어 업데이트를 시작합니다.






펌웨어를 받는 시간은 5-10분정도 걸립니다.




그리고 업데이트는 5분안에 끝났습니다.








이런식으로 스마트폰은 리모콘이 되는 시스템입니다. 정말 편리하죠?









youtube와 같은 경우에는 크롬캐스트를 제외한 비디오 에어플레이를 차단합니다. 그래서 유튜브는 포기해야되나 싶었지만,

자체 앱 내부에서 유튜브로 연결할 수 있는 인앱이 있습니다. 그래서 유튜브를 큰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일부 잘 재생이 되는반면, 화질이 고화질이거나 비트레이트가 큰 동영상은 버퍼링이 심했습니다. 그리고 제 기기가 아이폰5이다보니, 영상목적으로는 턱없이 느린 수준이였습니다.


미라캐스트 자체는 굉장히 좋았지만, 미라캐스트가 연결된 단말기에 따라 성능차이가 나는것은 사실입니다. 













리모콘으로 이렇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차량에서 에어플레이할때 핫스팟으로 연결할 수 있도록, 3G/4G버튼이 있습니다.

그래서 테더링으로 미러링을 할 수 있습니다. 이게 사실 지원안되는 미라캐스트가 많더군요.









앱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미라캐스트를 잡아줍니다. 이렇게 선택도 할 수 있고, 비공개설정을 두어 내가 허용한 유저만 화면을 송출할 수 있도록 할 수 도 있습니다.






미러링은 간단하게, 에어플레이를 하기만 하면 됩니다.






에어플레이 잘 됩니다. 하지만, 에어플레이 작동방식이 스마트폰 화면을 실시간으로 녹화하여 


송출하는 것이기에 아이폰5에는 무리가 있었습니다.


아이폰5S 이상기기, 즉 64비트기기에서는 매끄럽게 잘될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폰5 이용자분들은 구매를 일단 미루어주시길 바랍니다.


아이폰5에서는 미디어목적으로 사용하기 보다는 비즈니스용으로 사용하시면 더 좋을것같습니다.



이상 간단 클린리뷰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