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합니다! 자세히보기

사용기와 후기/Lifestyle

하이원리조트 스키장 | 숙박부터 보험까지, 스키장 여행 준비하기!

입킷 Ipkit 2018. 12. 27. 17:36

광고차단이 감지 되었습니다.

 광고차단을 해제하여 저를 지원해주세요!

플러그인을 해제한 후 새로고침(F5)를 해주세요.

반응형

<여기는 용평리조트>

무엇부터 준비 해야할까요?

전문적으로 스키를 타지 않는 사람에게는 스키장 가는게 좀 생소할 수 있습니다. 저도 역시 그렇고요. 저는 대학교 때 스키캠프를 제외하고 따로 스키장을 가본적이 없어서 여기저기 많이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알아보았으니, 여러분들도 이글을 보고 계획을 잘 짜셨으면 좋겠네요. 아래 순서로 준비하시면 됩니다.

1. 숙박 예약하기

숙박은 일정을 잡기위한 최초 계획입니다. 숙박일자를 잡으셔야 나머지 계획도 탄탄대로 진행할 수 있겠죠? 하이원리조트도 있지만 주변에 펜션도 많으니 찾아보시기 바라며, 저는 하이원리조트에서 진행했습니다. 회원 로그인하시고 오른쪽에 퀵메뉴의 객실예약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숙박은 렌탈 업체에서도 해주는 경우도 있고, 숙박은 마음 가시는데로 하시면 됩니다. 하이원리조트 숙박예약시 숙박료의 일부분만 결제되고, 나머지는 체크인할 때 결제합니다. 하이원리조트에서 숙박예약은 최대 30일정도 인거 같습니다. 제가 개장일에 예약을 할려고하니 3월 1일까지 모든 방이 매진이더라구요. 근데 좀 지나서 예약하니까 비어있는 방이 있었습니다. 즉, 오늘이 1월 1일이라면 2월 1일까지 예약 가능하고 그 이후로는 매진처리(실제로는 비어있는 방) 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한달 후를 계획하신다면 이 점 참고하세요.




* 밸리콘도 2인실 스탠다드(온돌) 목요일 ~ 토요일 2박 3일 : 25만원


2. 버스 예약하기

하이원 스키버스는 하이원에서 직접 진행되지는 않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역별, 거리별로 가격이 다릅니다. 서울에서 하이원리조트까지 왕복 32,000원 입니다. 고한역으로 가서 하이원 셔틀버스를 이용해도 무방합니다. 고한역은 무궁화호를 이용하여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하이원리조트 스키버스 : http://high1ski.sparo.cc/html/bus.html



3. 장비 및 의류 렌탈

하이원리조트 안에 지정샵이 있습니다. 가격은 오후야간 대여시 36,000원입니다. 의류도 20,000원 입니다. 도합 2박3일동안 10만원정도 지출되는건데 너무 부담스러워서, 외부 렌탈샵을 이용할 계획입니다. 외부 렌탈샵은 거의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매장에 따라 다르지만 샵을 먼저 방문해서 대여하거나, 셔틀버스 타고 오면 픽업도 해줍니다.  좋은곳을 찾으셔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안전을 위해 헬멧은 꼭 대여하시길 바랍니다!

<14년도에 갔다가 4년만에 다시 가는 하이원리조트!>



4. 리프트권 예약하기

리프트권은 천천히 하셔도 됩니다. 의류 렌탈하시면서 리프트권 예약도 같이 해주는 업체도 있습니다. 리프트권은 40%할인까지 보았고, 업체마다 할인률이 조금씩 상이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리프트권은 굳이 서두르지 않아도 됩니다. 소셜커머스에서 뜨는 리프트권도 잘 알아보시구요. 저는 위메프에서 구매했습니다.


5. 스키용품 준비하기

모든걸 하셨다면, 스키장 가기전까지 필요한 용품을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스키장갑은 스키장안에서도 판매하고 있지만 아무래도 인터넷이 더 저렴할 것입니다. 물론 저렴한 만큼 품질도 별로이겠지만 넥워머, 비니, 등산양말 등 방한용품들은 대여할 수 없으니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발이 엄청 시려우니까 등산 양말같은 두꺼운 양말 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하이원리조트에서 숙박하시는 분들은 하늘샘, 바다샘이라고하는 온천탕을 이용할 수 있으니까, 수영복이나 비치웨어 챙겨가시는것도 좋습니다. 선크림도 챙기셔서 피부 상하는 일 없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6. 스키 보험 들기

스키장에서 상해사고들이 많은데요. 기분좋게 놀러갔다가 다치면 몸도 아프고, 마음도 아픕니다. 안다치는게 제일 중요하지만 인생사 어떻게 될지 모르니, 꼭 보험을 드셔야 합니다. 보험료도 최저 5,000원으로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입니다. 제가 든 보험은 '한화다이렉트 라이프 플러스 스포츠레저보험'입니다. 이 보험의 큰 특징은 내가 다쳤을 때도 보장받을 수 있지만, 나로 인해 타인이 다쳤을 때, 손해보장이 1억이라서 좋습니다. 즉 '일상생활중배상책임[각주:1]' 보장범위가 1억입니다. 기본플랜, 표준플랜, 고급플랜이 있으며 기본은 5,000원 이며 기간에 따라 금액이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2일기준으로 기본플랜은 5,000원, 표준플랜은 6,790원, 고급플랜은 12,230 이였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보험이외에도 각 국민은행, 신한생명,메리츠화재 등 스포츠레처 보장보험이 존재하니, 본인에게 맞는 보험을 드시는것을 꼭 권장하는 바입니다.


뭐든지 장비빨. 스키장비 준비하기



스키/보드 헬멧
구입링크 : https://amzn.to/2QP5ReR
쿠폰코드 : SKIHELMETPRO


스키/보드 점퍼
구입링크 : https://amzn.to/2CBoMkM
쿠폰코드 : MENJACKET20




보드/스키 장비 가방
구입링크 : https://amzn.to/2RgZWi6
쿠폰코드 : SKIBOOTBAG

중간점검 비용

  1. 숙박료 2인실 2박 3일 : 12.5만원 (25만원 1/2)
  2. 장비 렌탈료 2일 : 3만원
  3. 의류 렌탈료 2일 : 1만원(하의만)
  4. 리프트권 12:00 ~ 22:00 2일 : 97,000원
  5. 스키버스 왕복권 : 32,000원
  6. 스키보험 2일 : 5,000원

총 비용 : 299,000원

다녀와서 한번더 후기를 남기겠습니다! 너무 기대되네요!

  1. 타인의 신체의 장해 또는 재물의 손해(재물의 없어짐, 손상 및 망가짐을 말합니다)에 대한 법률적인 배상책임을 부담함으로써 입은 손해를 보상 [본문으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