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합니다! 자세히보기

IT 소식/공식

Windows 10 (1809) 성능 저하 문제 해결하기

입킷 Ipkit 2019. 6. 11. 14:46

광고차단이 감지 되었습니다.

 광고차단을 해제하여 저를 지원해주세요!

플러그인을 해제한 후 새로고침(F5)를 해주세요.

반응형

정상적인 수준은 위와같이 CPU와 메모리가 넉넉하지만, 성능저하가 발생했을 때, CPU와 메모리가 100%로 잡혀있습니다.

얼마전 윈도우10 빌드버전 1903이 크로미움 기반 브라우저의 성능저하를 보고시킨다는 기사가 있었습니다. MS가 확인하였고, 빌드버전 1903의 업데이트를 연기시켰습니다.

 

아래의 기사입니다.

 

Windows 10 Problem Slashes Chromium Performance

Microsoft has found a new problem in Windows 10 which you need to know about...

www.forbes.com

그런데 빌드버전 1809도 위와같이 크로미움 기반 브라우저의 성능저하를 시킬 수 있습니다.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크롬브라우저, 크로미움기반 웹브라우저가 지나치게 느리다.
  2. 작업관리자의 성능탭에 CPU와 메모리가 비정상적으로 100%를 차지하고 있다.
  3. 웹브라우저에서 유튜브를 보면 프레임드랍이 일거나, 싱크가 맞지않는다. 더욱이 1080p로 설정하면 더 심해진다.
  4. PC의 전반적인 프로세싱이 확연히 느려진다. 재부팅해보아도 마찬가지이다.

위 증상의 이유는 뚜렷히 알 수 없지만, 윈도우10의 업데이트와 다른 프로그램이 충돌하여 생기는 버그인것 같습니다.

저는 총 2번 겪었고, 한번은 윈도우 업데이트 후 발생하였고, 해결은 새로운 업데이트로 하였습니다.

이번엔느 새로운 업데이트가 없었고, 가장 최근에 있는 업데이트도 5월 16일에 있는 보안업데이트가 전부였습니다.

(발생일자 6월 10일)

 

해결방법은 가장 최근에 이루어진 보안 업데이트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보안업데이트 제거 하기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업데이트 기록보기 → 업데이트 제거 → 설치날짜 기준정렬 → 보안업데이트 가장 최근것 삭제.

 

사진을 참고하시어 아래의 순서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왜 인지 모르겠지만, 보안업데이트 제거 후 정상적으로 돌아왔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