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합니다! 자세히보기

사용기와 후기/ Gadgets

SAMSUNG microSDXC, 삼성 SD카드 EVO 개봉기 및 간단 사용기

입킷 Ipkit 2015. 12. 10. 12:15

광고차단이 감지 되었습니다.

 광고차단을 해제하여 저를 지원해주세요!

플러그인을 해제한 후 새로고침(F5)를 해주세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전자사향입니다. 오늘은 간단한 마이크로SD카드 삼성 EVO 개봉기와 사용기를 하려고 합니다. 이 제품은 보시는바와 같이 마이크로 SD카드와 슬롯 SD카드 2개의 제품이 같이 들어있는 상품입니다. 마이크로 SD카드를 모바일기기에 넣을 수 도 있고, 혹은 카메라 및 데스크탑에 연결할 수 있도록 슬롯 SD카드도 들어있습니다. 저는 카메라에 장착하기 위해 구매했고, 구매처는 쿠팡입니다. 가격은 2만 7천원주고 구매했습니다.










패키지는 간단하게, 마이크로 SD 카드와, microSD for SD 어댑터카드가 보이게끔 되어 있습니다.







최고 읽기/쓰기 속도는 48MB/s 라고 하네요. 초당 48MB를 읽고 쓰기가 가능한가 봅니다.


UHS-I 라는 기술을 쓴다고 되어있네요.







제품은 한국에서 제조되었습니다.









보증은 10년이며, 방수이며, 높은온도나 낮은온도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고, 자성을 방지하네요. 그리고 엑스레이 방지가 있네요. 엑스레이 방지는 약간 신선하네요. 어디서 쓰이면 엑스레이가 투과되는지는 잘모르겠지만, 안전성이 강한 제품으로 보입니다.











제품은 이렇게 되어있고, 보시는바와 같이 마이크로 에스디카드를 어댑터에 착용하면, 일반 SD 카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에 이렇게 장착할 수 있습니다.








전에 장착했던 용량은 8기가 였고, 제조사는 삼성이였습니다. 아마 2년전에 만든 제품이라서 그 때 당시 8기가도 비싸게주고 샀었어요.


좌우지간, 8기가에서 대략 4기가 정도 남은 상태에서는 동영상 촬영시간이 38분밖에 안되었습니다.


(1080p 60fs 촬영 기준)






64기가로 바꾸니 515분을 촬영할 수 있군요!



 일단 잘 인식되고, 저장공간이 마음에 듭니다 ^^






기존에 사용하면 저장공간은 FAT32 포맷입니다.



쓰기 속도는 2메가, 읽기속도는 14메가 정도 되네요.




삼성 EVO  제품은 exFAT 포맷입니다.


쓰기 속도 18메가, 읽기 속도 29메가 입니다.


통상적으로  FAT32 포맷이 exFAT 포맷보다 전송속도가 빠른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교해보니 현재 삼성EVO가 조금 더 빨랐습니다.


설명대로 48메가는 안나왔지만, 이전에도 제 노트북이 이상한건지, 다른 제품도 속도가 반토막이 나더군요.


제 노트북이 약간 이상한것 같기도하지만, 이전 제품보다 속도가 잘나와서 만족스럽습니다.


가격도 비싼편이 아니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