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합니다! 자세히보기

유틸리티/Jailbreak

iFaith 사용법 'SHSH 백업' , iOS8.3 탈옥 출시 및 다운그레이드 준비하기

입킷 Ipkit 2015. 6. 25. 13:00

광고차단이 감지 되었습니다.

 광고차단을 해제하여 저를 지원해주세요!

플러그인을 해제한 후 새로고침(F5)를 해주세요.

반응형



iFaith 사용법 'SHSH 백업' , iOS8.3 탈옥 출시 및 다운그레이드 준비하기



[8.3 탈옥이 풀리면서, 많은이들이 다운그레이드를 준비하고 있다]




     8.3 탈옥이 지난 23일에 공개되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허나 일부 유저들은 30일 출시한 정식 8.4 출시를 기다리고 있다. 이전에는 8.4정식 출시 후 8.4 탈옥툴이 나온다고 일부 해커들이 트윗했다. 그 루머가 신빙성이 있었다. 먼저. iOS8.4는 iOS8버전의 마지막 마이너업그레이드로 올 가을 iOS9이 출시된다. 그럼으로 탈옥 유저수를 늘리려면 최신 OS인 iOS8.4가 더 유리하다는 것이다. 또한 미리공개해버리면, 취약점을 애플에게 공개하는 셈이 되어, 8.4에서 취약점 패치가되어, 탈옥 이주가 힘들어질 수 도 있기 때문이라는 근거이기 때문이다. 이를 부정한듯 Taig팀이 8.3을 내놓았다. 일부유저는 또 다른 취약점이 더 있어서, 8.3 툴을 내놓은게 아니냐 라는 말이 있지만, 이전에 애플을 보면 iOS7.1.2 , iOS8, 8.1 , 8.1.2 까지 연속으로 탈옥이 가능했던것으로 미루어 보아 애플은 별다른 취약점 패치를 신경쓰지 않는듯해보인다. 


      순정 상태인 유저는, 8.3으로 탈옥진행을 하면 될것이다. 하지만, 현재 탈옥유저는 어떻게 해야할까? 만약 8.3으로 갔다가 Hidejb와 같은 중요한 트윅이 작동되지 않거나, 충동이 일어나 사용하는 대부분의 트윅이 작동하지 않는다면 엄청난 낭패를 보게 될것이다. 이는 리스크를 앉고 가야하야하고, 또 트윅이 정상작동한다해도 8.4 탈옥툴이 나온다면 다시 또 넘어가야하는 상황이 온다. 현재 8.3은 8.4보다 불안정하고  Apple Music 을 이용하지 못한다. 결국 8.3로 갈것이냐, 8.4가 나올때까지 기다리거나 8.1.x를 유지하거나 둘중하나이다. 하지만 32비트 기기, 아이폰5 이전의 기기는 다운그레이드가 가능하다고 전해졌다. 5S이상, 아이패드 에어1 이상의 기기에서는 다운그레이드를 할 수 없다. 만약 독자가 아이폰5 이하의 기기라면 지금 바로 SHSH백업을 해두는 것이 좋다. 그래야 다운그레이드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SHSH는 쉽게말해 '시리얼넘버'라고 생각하면 된다. 어떤 소프트웨어를 구매하면 시리얼넘버를 준다. 그 넘버가 없으면 설치가 진행이 되지 않는것처럼, 8.3으로 다운그레이드하려면 SHSH가 필요하다. IFaith는 SHSH백업 툴이며, 원래는 iOS6이전 기기들의 통합다운그레이드 툴이였다.하지만 지금은 다운그레이드가 막혔고, 대신 백업은 가능하다. 먼저 자신의 SHSH를 백업해보자.





iFaith를 접속 하여 툴을 다운받는다. 맥용은 지원하지 않으며 오로지 윈도우에서만 가능하다.


iFaith : http://ifaith.biz/ifaith-1-5-9




다운은 파일을 압축을 풀어 그대로 실행하면된다. 따로 설치는 필요없다.






OK를 클릭한다.






Show Available SHSH Caches On Server를 클릭한다.







이제 유저의 아이폰을 컴퓨터와 연결한다. 연결시 자동으로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뜬다.






예(Y)를 클릭한다.







그리고 가장 첫번째에 있는 항목을 클릭한다. 그리고 조금 기다려주면 아래와 같은 메세지를 볼 수 있다.






이 메세지는 SHSH백업이 성공하였고 어디에 저장되어 있는지 알려주기 때문에, 바로 확인을 누르지말고 위치를 보고 찾아가자. 만약, 실수로 확인을 눌렀다면 다시 진행하여 위치를 찾거나, 혹은 .SHSH 다른 이름으로 검색을 하면 찾을 수 있다. 이제 다운그레이드 준비는 완료되었다. 8.4가 나오면, 8.3 GM.ipsw를 다운받아서 다운그레이드 툴을 통해 진행하면 된다. ipsw는 여기서 받으면 된다. 미리받아놓는것도 나쁘지 않다 





다운그레이드툴은 어디서 다운로드 하는가?


현재 유일한 다운그레이드 툴은 Odysseus(오디세이) 이다. 버전은 맥용과 리눅스 버전으로 출시되어 있다. 하지만 이 툴이 GUI기반이 아니라 명령어 기반이라, 초보자가 다운그레이드 하기 힘드며, 난이도도 높다. 현재 개발자가 윈도우 GUI버전을 준비중에 있으며, 곧 나올것으로 말을 하고 있다. 현재 오디세이툴을 이용해서 다운그레이드에 성공한 유저가 있기는 있지만, 맥 혹은 리눅스가 없다면 Windows GUI 버전을 기다리는게 좋다. 또한 아직은 64비트 기기의 다운그레이드가 지원되지는 않지만, 세상일 모르는법. SHSH는 백업을 해두는것이 미래에 좋을 것 이다. 아래는 오디세이 툴로 다운그레이드 성공한 유저의 트윗이다.










공감을 누르시면 더 좋은 포스팅으로 보답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