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합니다! 자세히보기

사용기와 후기/Lifestyle

체크카드 하이브리드, 소액신용 함부로 해지하지 마세요!

입킷 Ipkit 2018. 8. 14. 16:41

광고차단이 감지 되었습니다.

 광고차단을 해제하여 저를 지원해주세요!

플러그인을 해제한 후 새로고침(F5)를 해주세요.

반응형

소액신용(하이브리드), 어떤 서비스 일까?

하이브리드 서비스는 체크카드에 신용카드 기능을 추가하는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최대 30만원까지 소액신용 한도가 부여되어, 은행 및 카드사 점검시간에 결제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또 체크카드와 연결된 계좌에 잔액이 없을 때도 결제가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에 교통카드 등록해서 사용하시잖아요? 그때도 소액신용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일부 카드사에서는 카드 발급시 자동으로 소액신용 서비스가 신청되어 나오는 상품들도 있습니다.


왜 함부로 해지하면 안될까?

얼마전 페이코 우리체크카드를 발급했습니다. 기존에 케이뱅크 네이버체크카드2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페이코 우리체크카드는 무실적, 페이코 포인트 1.5%를 적립해준다기에 바로 발급받았습니다. 그리고 케이뱅크 네이버체크카드2는 교통카드 기능이 되지만, 케이뱅크라서 소액신용한도가 부여되지 않아 스마트폰 교통카드로 등록해서 사용할 수 없더군요. 지원하지 않는 카드라서요. 근데 우리 페이코 체크 카드는 소액신용한도가 부여되서 스마트폰에서 교통카드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소액신용 한도부여를 위해 우리카드에 전화하였습니다. 그런데 현재 소액신용한도 부여 카드사, 2곳이상 등록되어있어서 사용이 불가능하다는 통보를 받았습니다. 한곳을 해지하셔야 등록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그래서 전화를 끊고, 다른 카드사에 전화하여 소액신용을 해지했습니다. 소액신용 해지문의를 하니 해지 후 소액신용 신청이 가입이 어려울 수 있다고 통보하더군요. 어차피 전 우리카드만 사용할 계획이였기 때문에, 과감히 해지했습니다. 그런데 왠걸? 소액신용 한도부여가 어렵다는 것입니다. 왜 안되냐고 물으니, 저희도 정확한 이유는 알지못하고, 신용한도가 0원이기 때문에 신청이 어렵다는 말이였습니다. 곧 해지를 하면 재가입 및 신규가입이 바로바로 처리가 안됩니다. 정확한 이유는 카드사쪽도 알 지 못하는 것 같아요.


다시 신청하려면?

해당 정보가 넘어가는데 까지 2영업일이 걸린다고 들었습니다. 일단 3일정도 기다려보시고, 다시 전화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카드사 쪽에서도 한달뒤에 다시 전화해보라고 하더라구요. 이런경우는 쫌 극히 드문경우인 것 같습니다. 일단 제가 3영업일 기다려보았는데요. 아직도 불가능하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지갑안들고 휴대폰으로 교통카드 찍고싶은데, 하루라도 빨리 처리되었으면 좋겠네요...ㅠㅠ 내가 소액신용 한도가 0원이라니.. 자괴감 들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