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합니다! 자세히보기

유틸리티/Andriod

안드로이드 갤럭시, 위치GPS 오류 해결방법 | 이사하고 前 집으로 표시되는 문제

입킷 Ipkit 2019. 8. 28. 19:31

광고차단이 감지 되었습니다.

 광고차단을 해제하여 저를 지원해주세요!

플러그인을 해제한 후 새로고침(F5)를 해주세요.

반응형

예전에 이사하고, 힘들게 풀었던 문제인데 지금 글쓰려고 찾아보니 명확한 해결법이 없어서 글작성합니다. 이러한 이유는 대게 2가지 문제로 발생합니다.

첫번째, WiFi 무선 공유기 

특히 집에서만 GPS를 잘 못잡는게 이상하다고 느끼시죠? 집에 있는 와이파이 때문입니다. 와이파이는 GPS 정확도를 올려주는 기기입니다. 휴대폰에서 특정 와이파이에 연결되어 있을때, GPS정확도가 향상됩니다. GPS 정확도 향상을 위해 wifi를 켜두라는 메세지를 보신적이 있으실 것입니다. 같은 맥락입니다. 이같은 경우는 와이파이 공유기는 예전집 주소로 가지고 있다가 새로운 곳에 오게 되어서 공유기가 새로운 GPS정보를 업데이트 하지 못했을때 걸립니다. 보통 일주일 걸린다고 대부분 사람들이 말하는데, 요즘 공유기 같은경우에는 즉각 업데이트가 됩니다. 구형 공유기라면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거나, 공유기를 껏다 켜보세요. 그래도 안된다면, 다른문제 입니다.

두번째, 휴대폰 위치 정확도 향상서비스 문제

갤럭시에는 항상 자주가는 곳을 수집하여 그에 맞는 폰 환경을 제공합니다. 아마 다른 휴대폰들도 이와 비슷한 기능이 있습니다. 집과 회사, 자동차 위치를 기억해두는 것이죠. 이거는 안드로이드폰을 쓰다보면, 알림메세지로 물어봅니다.
"주소"를 집으로 등록할까요? "주소2"를 회사로 등록할까요?
그러면 무심결에 확인누르고 등록하게 될 겁니다. 이 주소기반을 통해 집으로 가면 외출중 꺼져있던 와이파이가 자동으로 켜지고, 자동차 근처로 가면 꺼져있던 블루투스도 켜지는 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근데 이게 이미 받은 주소는 새로 갱신할 수 없나봅니다. 수동으로 갱신해줘야합니다. 이것을 갱신하면 GPS를 정확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해결방법

갤럭시 시리즈로 설명드립니다. 다른 타사 휴대폰은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1. 휴대폰 설정을 열고, 프로필 아이콘을 누릅니다.

2.아래에 '장소'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3. 집을 이사한 주소로 새로 등록해주시면 끝입니다.

아마 이제 지도를 켜보면, 제대로 잡힌것을 확인할 수 있을겁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눌러주고 해결되었다는 댓글도 남겨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