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합니다! 자세히보기

IT 소식/공식

길건너 친구들, 한국 업데이트! 싸이(PSY) 캐릭터 출시 및 신규 캐릭터 실행 동영상

입킷 Ipkit 2015. 6. 26. 00:20

광고차단이 감지 되었습니다.

 광고차단을 해제하여 저를 지원해주세요!

플러그인을 해제한 후 새로고침(F5)를 해주세요.

반응형


길건너 친구들 한국 업데이트! 싸이(PSY character) 캐릭터 출시 및 신규 캐릭터 실행 동영상







[실제 싸이가 나와, 길건너친구들을 영어로 소개하고 있으며, 한글자막을 제공하고 있다]


    6월 25일 본격 무단횡단 조장게임! 길건너친구들(Crossy Road) 이 업데이트 되었다. 앱 아이콘도 한복을 입고 있는 '서울 치킨' 이다.  이번 업데이트 내역은 바로 '한국 업데이트' 이다. 이어 Yodo1Games 유튜브에 Oppa Crossy Road!(오빠 길건너 친구들) 이라는 제목의 동영상이 게재되었다. 싸이는 길건너친구들에 자신의 캐릭터(character)가 등장하고, 캐릭터 속 게임사운드를 직접하였다고 한다. 영상속에는 녹음작업하는 싸이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이 동영상에서 필자가 느끼는 점은, 이번 업데이트가 한국 업데이트인지 적극적으로 한국인을 배려하는 모습이다. 싸이는 일단 월드가수로 미국내에서 '강남스타일'로 유명세의 정점을 찍었다. 결국 이 마케팅은 한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타겟팅을 잡아도 나쁘지 않다는 것이다. 하지만, 한국의 가수 인만큼 한국에 대한 배려가 매우 높다. 싸이(PSY)의 내용중에는 모두 영어로 작성되었고, Yodo1Games는 외국계정이다. 로컬라이징이 대단히 잘되있고, 배려한다는 느낌이 들어서 매우 좋았다. 다른 게임사들과 다른 면모를 보여주는 대목인것 이다. 길건너친구들(Game)은 안드로이드,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가능하며, 윈도우버전은 한글을 지원하지 않는다. 앱 다운로드는 '여기'를 클릭하면 할 수 있다.



[YoDo2Games 길건너친구들 싸이캐릭터 소개영상]



[업데이트 내용에는 '한국 업데이트' 라고 표시되어 있다]







게임을 실행해보았다. 실행해보니, 업데이트 공지가 떳다.





싸이캐릭터를 소개하고 있으며, 가격은 1000G포함하여 $2.99(약 3,300원)이다. 뽑기로 획득 불가이며, 무조건 구매하여야 한다.





구매를 하고, 원래 있던 코인과 보너스로 받은 코인을 이용해 뽑기를 하였다. 한국캐릭터 2종을 제외하고 모두 뽑혔다. 신규 캐릭터는 '한류스타, 진돗개, 김치, 선비,태권도 사범, 화로구이,상쇠, 서울 치킨,싸이' 로 9개이다. 










아래는 필자가 길건너 친구들 싸이 캐릭터를 실행해본 동영상이다.






[※ 출처없이 무단으로 사용하지 마시오]



실행해본 결과 싸이 캐릭터는 다른 일반 캐릭터들과 다르게 몇가지 이벤트를 제시하고 있다. 


1. 댄스무대(?)에 오르면 신나게 춤을 추면서 음악이 나온다.

2. 조연이 다양하다 주변에 파파라치들이 사진을 찍고, 강남 여자들이 서있다.

3. 기차는 지하철로 변모했고, 한국 지하철 디자인이다.

4. 강남 건물 빌딩들이 서있다, 배경은 강남이기 때문인듯.

5. 싸이의 목소리가 영어와 한국어 둘다 포함되어 있다.

6. 그냥 트럭과 김치 트럭이 막 돌아다니고, 도로에 김치가 막 떨어진다(?)

7.점수가 Dance TOP으로 나온다.




신규 캐릭터중 인상 깊었던, 선비, 한류스타, 태권도 사범 캐릭터 게임영상을 준비했다.


※ 아래의 동영상을 출처없이 무단사용 하지 마시오







    길건너친구들이 꾸준한 업데이트로 신규 캐릭터가 나오는데, 한국 업데이트라서 좋다. 일전에 중국 업데이트를 하기도 하였다. 이또한 캐릭터들이 많이 생겨 피규어화될것이라 보고 장차 그 산업이 커질것으로 추측된다.  2015년 애플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이 개발자는 2명의 호주인이 만들었다.  호주에 워킹홀리데이로 아시아인이 많아서 이런 캐릭터들에 대한 로컬라이징이 잘 되지 않았나 추측해본다. 이렇게 많은이들이 사랑하는 게임을 개발하면 어떤 기분일까? 필자도 느껴보고 싶고, 경험해보고싶다. 그리고 더 큰 바램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길건너친구들을 인수하여 마인크래프트와 함께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비현실적인 이야기도 아닐듯. 




가시기전에 공감버튼 누르시면, 로또 당첨될거예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