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합니다! 자세히보기

2018/02 7

대중교통비 할인혜택 카드, 시외버스는 어떤 버스를 의미하는 걸까?

대중교통비가 한달에 10~15만원 정도 나오시는 분들이라면 교통비 할인이 있는 신용카드를 알아보셧을거예요. 그런데 대중교통 할인에 고속버스, 공항버스, 시외버스, 공항철도 제외라고 되어있죠? 사실 다른건 알겠는데 시외버스의 기준이 명확하지가 않습니다. 무료 환승가능한 일반 시외버스를 말하는건지 시외버스터미널에서 운영하는 시외버스를 말하는건지 둘다를 일컫는건지.. 정확히 모르겠더군요. 예를들어 서울에서 경기권으로 가는 버스는 분명 시외로 나가는 버스니까 시외버스가 맞습니다. 그런데 서울에서는 경기권으로 가는 버스를 광역버스라고 부르며, 경기도에서는 직행좌석버스라고 부릅니다. 이것도 어떻게 보면 시외로 가는거니까 시외버스가 맞으니 할인혜택을 못받을까? 신한 카드 고객센터에 문의 해보았습니다. 신한카드에서 말..

스팸전화 완벽히 차단하는 방법 3가지, 스팸전화 원천봉쇄!

스팸전화다들 스팸전화 한번씩은 받아보셨죠?저는 예전에 스팸전화가 하루에도 5통씩 꼭 왔습니다.그래서 모르는 전화번호로 전화가 오면 항상 안받았는데요이게 별로 좋은 방법은 아니더라구요. 중요한 전화왔었는데 제가 스팸인줄 알고 거부했을 때도 있있어요. 스팸전화의 종류텔레마케터가 직접 전화하는 방법과 ARS음성이 나오는 스팸전화. 이렇게 2가지가 있습니다. 저는 ARS음성이 나오는 전화에다가 번호가 올때마다 달라서 번호차단이 무의미 했습니다.그때는 발신자변경 전화가 가능했지만, 현재는 발신자변경 전화가 법적으로 금지되어서 이제는 그럴일이 없네요! 참 다행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팸전화는 일상이 되어버렸어요. 스팸전화 차단방법첫번째! 스팸차단 어플 사용 대표적으로 번호자체를 차단하는 방법과 앱을 설치해서 차단..

(배포종료) 초대장 선착순 10명!

i n v i t a t i o n 티스토리 초대장 + 남은 초대장 수 : 00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에 보금자리를 마련하시려는 여러분께 초대장을 배포해 드리려고 합니다. 나만의, 내 생각을, 내 기억을 담는 소중한 블로그를 만들고 싶다면 티스토리로 시작해보세요! 티스토리 블로그는 초대에 의해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원하시는 분은 댓글에 E-mail 주소를 남겨주시면 초대장을 보내드립니다. 반드시 2월 28일까지 블로그를 개설하셔야 됩니다. Yes 이런 분들께 드립니다! 1. 이메일 주소가 남겨주신분 No 이런 분들께 드리지 않아요! 1. 이메일 주소를 안남겨주시는 분 티스토리 이래서 좋아요! 1. 이미지, 동영상, 오디오, 파일까지! 무한 용량과 강력한 멀티미디어를 올릴 수 있어요! 2. 스킨위자드로 스..

로지텍 MX master 자가수리 : 움직이지 않는 마우스 먹통 현상을 고쳐봅시다

MX마스터 고장 증상 컴퓨터 부팅 후 최초사용시 , 마우스가 움직이지 않는 현상 (클릭과 다른 추가버튼은 모두 작동) 제스쳐 버튼이 먹통 증상이 발현되는 매커니즘 제스쳐 버튼은 1개의 버튼으로 5개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다음과 같이 작동됩니다. 버튼 누른 상태 ➡️ 명령대기(상하좌우) ➡️ 명령(포인터 움직이지 않음) ➡️ 버튼 땐 상태 ➡️ 기능 실행 그런데, 버튼이 꽉 눌러져 버튼을 땐 상태로 돌아오지 않아 발생합니다. 그래서 3단계인 '명령'단계에서 머무르고 있으니 포인터가 움직이지 않습니다. Logitech Option으로 기능할당을 하지않으면 되지만, MX마스터는 메모리가 없습니다. 즉, 페어링 되지 않으면 기본값으로 회귀하게 되어 있습니다. 부팅 이후 페어링까지 수초가 걸리..

[게임리뷰] 외계해양 생존게임, 서브노티카(Subnautica) '환상적!'이게 재밌다! (스포X)

아마 제가 쓰는 글 역사상 최초의 게임리뷰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런 게임을 해본적이 처음이고 단순히 스토리없는 게임만 해왔기 때문에, 게임리뷰를 쓸 목적이 없었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번엔 다릅니다. 최초 게임리뷰 갑니다. 서브노티카(Subnautica) 보통 흔히들, 서브나우티카라고 부르는 '서브노티카'입니다. 공식명칭이 서브노티카이니 혼동이 없길 바라며 게임에 대한 전반적인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해당 포스트에는 스포가 절대 없으니, 안심하고 읽으셔도 됩니다. 게임장르 : 생존, 탐험, 공포, 오픈월드지원 OS : Mac OS, Windows특이사항 : 스팀VR, 오큘러스 VR 지원 흥미로운 설정 해양에서 생존해야하는 설정입니다. 주요 스토리는 미래시대에 도달한 인류가 미지의 행성에 추락한 '데가시'호..

유틸리티/macOS 2018.02.12

재능낭비러들의 평창올림픽 인면조X모루겟소요 고퀄 팬아트 모음 ㅋㅋㅋ

평창올림픽 마스코트의 인지도를 사뿐히 즈려밟은 강력한 인면조! 진짜 비쥬얼 쇼크 그자체 ㅋㅋㅋㅋ 평창올림픽 설치미술 '총안맨들'이 전시되었는데 지나가는 일본인들이 이게 뭐냐고 자원봉사자한테 물었는데 "저희도 모르겠어요" 라고 듣고 일본인들이 저게 '모루겟소요'라는 이름인줄 알고 시작된 밈 솔직히 '모르겟소요'라는 이름이 더 와닿지 않나요? ㅋㅋㅋ 아무튼! 인면조와 모루겟소요 보고 영감을 얻은 재능낭비러들의 인면조 팬아트 모음집! https://twitter.com/CoTwo222/status/961965104974610432 유교드래곤, 선비드래곤! 이렇게 무섭기도 했다가 이렇게 아름답기도 하고 https://twitter.com/gaaramam/status/961944568697520128 \ 이렇게 ..

맥도날드 신메뉴 평창 골든 포테이토 버거 후기

사진은 없습니다. 왜냐하면 다 먹었기 때문이죠. 매번 1955만 먹다가 이번에 호기심에 먹었어요. 가격 : 세트 6400원 맛 : 불고기소스 + 스파이시 소스 빵 : 촉촉하고 괜찮음 크기 : 1955보다 훨씬 큼 전반적으로 만족입니다. 구관이 명관이라고 매번 신메뉴 안먹었는데 이번에 기회가 생겨서 먹었습니다. 안에 들어간 감자튀김같은것도 바삭하고 빵도 촉촉하고 따뜻합니다. 치즈맛도 풍부하구요. 패티도 괜찮아요. 개인적으로 스파이시 소스 별로 안좋아하는데 많이 안들어가서 좋았어요. 그냥 매콤하네? 정도. 드셔보세요 안아까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