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합니다! 자세히보기

유틸리티/Andriod

노바런처 제스쳐 설정에 테마 꾸미기! 노바런처 프라임 사용법 총정리

입킷 Ipkit 2018. 1. 31. 23:44

광고차단이 감지 되었습니다.

 광고차단을 해제하여 저를 지원해주세요!

플러그인을 해제한 후 새로고침(F5)를 해주세요.

반응형



Nova Launcher

노트8에서 노바런처를 아주 잘사용하고 있습니다. 노바런처 테마도 이용해보세요. V30에서도 많이들 사용하신다는 군요. 노바런처는 굉장히 가벼운 런처입니다. 현재 Razer 스마트폰에 기본 런처로 탑재될 만큼 제조사도 인정하는 런처입니다. 만약 노바런처를 사놓고 잘 안쓰시고 계셨거나, 어떻게 사용할 줄 몰라서 방치만 하고계셨다면, 지금 바로 활용해보세요!

노바런처 다운로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teslacoilsw.launcher&hl=ko

노바런처 프라임 다운로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teslacoilsw.launcher.prime&hl=ko

Dock

노바런처 독은 여러 페이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좌우로 밀어서 사용이 가능한 것 이죠. 독페이지를 사용하면 홈화면을 깔끔하게 1페이지로 꾸밀 수 있습니다. 독페이지는 최대 5개 까지 설정가능합니다. 독 아이콘 개수는 최대 7개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이 때 무한 스크롤에 체크하시면 더욱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독 페이지 설정은 노바런처 설정 → 독 → 독페이지 설정 에서 개수를 정하시면 됩니다.

독 스타일은 원하시는 모양으로 하시면 됩니다. 소프트웨어 버튼이라면 네비게이션바 뒤에 그리기 까지 활성화하면 더 깔끔합니다.

아이콘 크기와 앱이름을 지울것인지 둘것인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Searchbar in dock은 검색창을 독안에 넣을 수 있습니다. 독안에 있음으로 검색을 훨씬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맨아래 있는 포지션 기억은 마지막으로 사용했던 독 페이지를 기억하는 겁니다. 이걸 켜놓으면 마지막에 사용했던 독페이지가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독1페이지에 자주 이용하는 앱을 넣을 텐데요. 홈버튼만 눌러주면 독1페이지로 갑니다. 스크롤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테마 개인화

테마의 비중을 거의 차지하는 아이콘! 아이콘을 꾸미시는분들 정말 많을거예요. 왜냐하면 안드로이드 아이콘은 정규화되어 있지 않아서 뒤죽박죽이기 때문이죠. 아이콘 테마를 쓰시면 깔끔하게 쓸 수 있어서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Moko 아이콘팩을 추천드립니다. 아이콘수도 많지만, 국내 어플아이콘이 다른 아이콘팩보다 많아서 괜찮습니다! 아이콘팩을 설치하면 아이콘을 개별적으로 바꿔주지 않아도 됩니다.  

아이콘팩 설정은 노바런처 설정 → 테마개인화 → 아이콘 테마 에서 가능합니다.

맞춤아이콘을 활성화 해주시면, 아이콘팩에 없는 아이콘들을 자동으로 맞춤화시켜줍니다. 활성화 하시는게 좋습니다. 다만 아이콘 크기 정규화는 아이콘이 작아지기때문에 별로 추천드리고 싶지않습니다. 

맞춤아이콘 활성화 전/후

 


스크롤속도, 애니메이션속도는 모두 '노바'로 설정하시면 휴대폰이 마치 빨라진것 처럼 느껴지게 됩니다. 앱 실행 애니메이션은 사용하고 싶은 애니메이션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팝업 메뉴 스타일은 아이콘을 짧게 누르면 뜨는 메뉴 디자인을 선택하게 됩니다. 아이콘을 짧게 눌러서 나오는 메뉴는 앱에서 지원을 해야 나옵니다. 


홈 화면

홈화면 레이아웃 격자는 쓰시는 아이콘 갯수보다 +1하시면 더 좋습니다. 만약에 4개를 두고 쓰셨다면 가로격자를 5으로, 5개를 두고 쓰실 것이라면 가로 격자 6으로 설정합니다. 그리고 여기 하위위치를 체크해주세요. 이렇게 하는 이유는 앱을 격자 반절에다가 둘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운데 정렬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대부분의 위젯이 가로크기가 2x1 , 4x2 4x4입니다. 위젯도 가운데로 둘 수 있기 때문에 시인성이 더 좋습니다. 

홈화면 맨 하단 고급메뉴를 펼치면, 위젯겹치기가 나오는데요. 위젯겹치기는 켜두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바탕화면 잠금도 해주시면 좋습니다. 바탕화면 잠금으로 하시면 주머니속이나 가방속에서 휴대폰이 잠금해제되어서 앱이 삭제되거나 홈화면이 어지러지는 경우가 없어집니다. 만약 초기 세팅중이시라면 가장 마지막에 이 기능을 켜두시는걸 권장해드립니다.

*



서랍

서랍은 밀어서 열기를 사용합니다. 또한 밀기 표시기를 켜두시는게 좋습니다. 밀기 표시기를 꾹 누르면 앱검색이 가능해서 편리합니다. 앱서랍 검색버튼이 항상 상단버튼부에 있어서 밀어서 열기를 사용하면 검색시 상당히 불편한데, 밀기 표시기를 통해서 어느정도 해소 할 수 있습니다. 앱서랍 배경은 어둡게 해놓았습니다. 야간모드를 사용하시면 배경색상이 무시됩니다. 배경은 선택하고 싶으면 야간모드를 해제하시고 설정하시면 됩니다. 밀어서 열기를 사용하시려면 독을 잡고 위로 밀면 됩니다. 아무곳이나 밀어서 열고 싶다면 제스쳐에서 따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링크보기 : https://gfycat.com/SlipperyInbornBarnacle



제스쳐

노바런처 제스쳐는 상당히 한정적입니다. 오직 바탕화면에서만 사용가능한 제스쳐들입니다. 그래도 없는것보단 쓰시면 편리합니다. 제가 가장 자주 사용하는거는 더블탭해서 화면잠금입니다. 이게 기본값이고 다른걸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위에 서랍열기도 위로 밀기를 통해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마음에 드시는 제스쳐를 설정해서 앱열기나 노바런처 작업을 설정해보세요.

앱아이콘에도 밀기 제스쳐 설정이 가능합니다.  앱아이콘을 길게 눌러서 편집을 누르신 후, 밀기작업을 누르신 후 원하는 기능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밀면 다른 비슷한 앱으로 이동할 수 있게해놓았습니다. 구글포토를 밀면 기본사진앱이 뜨고. 원노트를 밀면 삼성노트가 뜨는 식으로요.  이렇게 해놓으면 홈화면에 아이콘이 간소화되어서 좋아요. 또 편집에서는 앱아이콘이나 이름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물론 폴더도 제스쳐와 아이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링크보기 : https://gfycat.com/MintyAcrobaticArabianoryx


홈화면에서 앱 제거

앱아이콘을 길게 누른 후 토글메뉴에서 '앱 정보'를 길게 누르면 제거가 가능합니다.! 위에 삭제는 그냥 홈화면에서만 지우는 삭제입니다. 

링크보기 : https://gfycat.com/UniformWildHousefly


복원

노바런처 백업파일만 있으면 어느폰이던 똑같은 사용자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백업방법은 노바런처 설정 → 백업 및 가져오기 에서 가능합니다.


위젯

위젯은 KWGT앱을 추천드리며 사용방법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emusk.tistory.com/158


구글나우

구글나우를 홈화면에서 볼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구글나우 런처를 써야만 구글나우를 볼 수 있었는데, Companion 구글나우를 설치하시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나우를 즐겨사용하셨다면, 필수 설치가 되시겠네요.

https://help.teslacoilapps.com/nowcompanion

도움이 되셨다면 좌측 하단에 하트❤️버튼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