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합니다! 자세히보기

유틸리티/iOS

[아이폰 iOS 기본 앱 활용하기] 1부 팟캐스트 사용법과 추천 팟캐스트 라디오

입킷 Ipkit 2015. 6. 24. 18:49

광고차단이 감지 되었습니다.

 광고차단을 해제하여 저를 지원해주세요!

플러그인을 해제한 후 새로고침(F5)를 해주세요.

반응형

[아이폰 iOS 기본 앱 활용하기] 1부 팟캐스트 사용법과 추천 팟캐스트 라디오






아이폰을 사용하시면서, 기본 앱은 사용하시나요? 사실 아이폰 기본 앱은 그다지 반갑지 않습니다. 쓸모도 없고, 관심이 가지 않지요. 아이폰6나, 아이폰6플러스에 광활한 화면에, 고작 메세지와 카톡밖에 못한다고 하면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제기능을 하고 있지만요. 더 무궁무진한 앱들과, 새로운 기능에대해 끊임없이 탐구 하고 있습니다. 비록 아이폰5를 쓰고 있지만, 제가 핸드폰을 바꿀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너무 기본에 충실하고 하드한 작업도 꽤 됩니다. 그래서 기본에 충실하지만, 기본 앱에는 눈길도 주지 않았던 제가 기본앱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결과는 꽤나 괜찮았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리기 위해 기본 앱 활용하기 라는 이름으로 연재를 할 예정입니다. 오늘은 가볍게 팟캐스트(PodCast)로 시작해보겠습니다.





[항상 폴더속에 기본앱을 쑤셔넣는건, 모든 아이폰 유저일것이라고 생각한다]










팟캐스트도 일종의 라디오 "스토어"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스토어는 앱을 유료로도, 무료로도 판매 및 구독이 가능하지만 팟캐스트는 오로지 무료로 진행이 됩니다. 라디오 특성상 광고가 빠질 수 없는 구조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한국 팟캐스트는 구축이 굉장히 잘되어 있습니다. 기본앱을 배제하고, 팟빵(PodBang) 이라는 어플이 안드로이드에도, iOS에도 존재하니 팟캐스트는 모든 모바일 플랫폼에서 구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추천 탭에는 인기있는 라디오 혹은 신규 방속국을 추천해줍니다. 지난 WWDC15도 영상으로도 만날 수 있습니다. 인기 챠트도 마찬가지입니다. 구독자 순으로 정렬해놓은 순입니다.







나의 Podcast에서는 구독한 팟캐스트를 나열해줍니다. 팟캐스트 옆에 있는 숫자는 최근 재생하지 않은 에피소드 입니다. 에피소드를 당 맇으면 숫자는 사라지게 됩니다. 또한 재생된 에피소드는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설정 만아래 팁 참고) 구름표시는 다운로드하지 않은 에피소드를 말해주며, 파란색 점은 아직 재생하지 않은 에피소드 입니다. 재생이 완료되면 파란점은 사라지고, 재생을 끝까지 하지 않았다면 파란색 반달점이 생깁니다. 이처럼 팟캐스트는 매우 간결하고 간단하게 재생할 수 있습니다. 재생은 누르면 바로 시작이 되고, 오프라인에서도 다운로드받은 에피소드는 재생이 가능합니다. 또한 라디오 특성상 길게 건널 필요가 없어, 플레이어의 속도조절은 일반 음악앱과 달리 15초씩 넘어갈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배속도 1, 1.5 ,2 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1와 1.5의 중간속도(1.2 등)는 없어, 배속 기능을 사용하려면 팟빵앱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앱스토어나 혹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팟빵을 검색하시면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링크는 첨부하지 않겠습니다.



즐겨듣는 팟캐스트 추천 방송국과 라디오


유머




송은이 김숙의 비밀보장


 강력 추천드립니다. 이거들으면서 무언갈 하면 힘이 납니다. 스트레스가 풀리고 깔깔깔 웃을 수 있어서 좋아요. 여름이라 덥고 짜증나는일도 많은데 팟캐스트 들으면서 쾌활해지세요. 생각보다 김숙과 송은이씨가 정말 웃깁니다. 방송에서 볼때는 빵빵안터지는데, 팟캐스트 비보를 들으면서 빵빵터지더라구요. 진짜 재밌어요. 엘레나 선생님은 덤!, 2화부터 들으시는걸 권장해드립니다 ^^






오디오북




XSFM 오디오북 소라소리


소라소리는 오디오북입니다. 윤소라씨는 본 직업이 성우라고 하세요. 오디오북을 하지않겠냐고 제의가 들어와서 흔쾌히 수락했다고 하네요. 원래 책을 좋아하신다고... 이 오디오북은 밤에 잠이 안올때 눈을 감고 윤소라씨의 목소리를 들으면서 잠을 청해도 좋습니다. 전 잠이 안올때 꼭 듣네요 ^^. 팟캐스트 명품 오디오북이니 필수로 들으시길 바랍니다!




교양



이동진의 빨간책방


영화평론가로 유명하신 이동진 선생님, 그분이 오래전부터 해왔던, 빨간책방이라는 라디오 입니다. 책에대하여 본인의 느낌과 고찰을 라디오를 통해 말씀해주시는게 삶에 도움이 될만한 것들을 많이 말씀해주시는것 같아요. 목소리하나하나가 주옥같습니다.




시사/뉴스





JTBC 뉴스룸 


뉴스름은 텔레비전에서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재방송이 없어서 8시를 놓치면 시청하시기 힘들지요. 그래서 팟캐스트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세상돌아가는것 알아야하니, 뉴스를 듣고 싶다면 , JTBC 뉴스룸을 구독하시면 됩니다.




아이폰 팟캐스트 설정 팁




[ 설정 > Podcast > PODCAST 기본값 ]


팟캐스트를 더욱 가볍고 유용하게 이용하시려면 이 기능을 이용하세요. 먼저 새로고치기를 수동으로 바꾸시어 배터리를 절약하시고, 에피소드 다운로드는 자동에서 끔으로 변경하세요. 불필요한 에피소드를 쌓이지 않으며, 듣고 싶은 에피소드만 들을 수 있고, 재생된 에피소드 삭제를 ON하시어, 내부 용량을 확보하세요. 이기능은 아이폰 팟캐스트 뿐만 아니라, 아이패드에서도 설정하시면 더욱 유용한 청취가 가능합니다.



여러분들의 공감이 큰힘이 되오니, 공감버튼 눌러주실꺼죠?




반응형